[부동산+] 푸드코트·공연장·야구장까지…'진짜 아파트 맞아?'
[부동산+] 푸드코트·공연장·야구장까지…'진짜 아파트 맞아?'
  • 신현준 기자
  • 승인 2019.07.18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라운지, 공연장, 조깅장 등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경쟁 치열

[컨슈머데이터뉴스 신현준 기자] 입주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최근 건설사들의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유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입주민들의 특성에 따라 그에 맞는 커뮤니티 시설들을 설치하는 단지가 늘고있어 눈길을 끈다. 수영장은 물론 공연장,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종류도 다양하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지난 4월 세종특별자치시 6-4 생활권에 분양한 '세종 마스터힐스'는 실내수영장, 스카이라운지는 물론 각종 전시회나 발표회 관람이 가능한 다목적 전시홀(소공연장)을 선보였다.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 입지하는 2,513실 대규모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에는 일반적인 오피스텔에는 쉽게 볼 수 없는 스포츠존, 커뮤니티존, 스카이라운지 등으로 구성된 25가지 커뮤니티 시설들이 제공된다. 

특히 실내·외에 갖춰진 조깅트랙에서 운동을 마친 뒤 푸드라운지, 샤워실(사우나)등을 이용해 운동 후 휴식을 즐기기에도 편하다. 이밖에도 클라이밍,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아웃도어가든도 마련됐다.

◆ GS건설 '자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일대에 짓고있는 1,345가구 규모의 '스프링카운티자이'는 주 수요층인 60대 이상의 노년층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들이 대거 갖춰진다. 

식당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건강관리센터, 동호회실, 사우나, 스크린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입주자들은 단지 내에서도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다.

서울 서초구 잠원동 한신 4지구를 재건축해 들어서는 신반포 메이플 자이는 최상층에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해 도시와 한강 전망을 한 눈에 볼수 있도록 조성했다. 이곳은 스카이 글램핑, 라운지, 스파, GYM, 도서관, 게스트 하우스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 SK건설 'SK뷰'

대전 유성구 도룡동에 공급되는 도룡 SK뷰는 도심 속에서 벗어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텃밭 '뷰팜가든'을 제공한다. 이곳에서 입주민들은 직접 채소를 가꾸고 재배할 수 있다. 

이밖에도 흔들놀이, 테마 조합놀이 등 다양한 놀이시설로 꾸며진 어린이 놀이터, 제주풍 팽나무와 수경시설로 구성된 비오토피아 정원 등 자연 속 놀이에 집중한 커뮤니티들을 선사한다.

◆ 흥한건설 '사천 그랜드 에르가 1930'

반려견을 키우는 입주민을 위한 시설도 있다. 경남 사천시 유천리에 건축되는 '사천 그랜드 에르가 1930'에는 '팻족'을 위한 애견 놀이터가 마련된다. 또 단지 내 중앙 잔디광장과 수변공원에서 반려동물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맘스카페도 눈에 띈다. 키즈카페처럼 꾸며진 이곳에서 아이들은 볼풀장에서 놀고 엄마들은 차 한잔을 마실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