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N insight] "여드름 관심, 남성이 여성보다 훨씬 높아"
[CDN insight] "여드름 관심, 남성이 여성보다 훨씬 높아"
  • 박서준
  • 승인 2019.06.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솔류션' SNS 빅데이터 분석 결과 공개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최근 남성이 여성들보다 피부나 여드름 관리에 관심이 더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의 국내 여드름 화장품 브랜드 '에이솔류션'은 지난 6일 국내 포털사이트와 SNS를 대상으로 2017년 1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10~40대 여드름 화장품 시장 관련 키워드와 소비자 게시물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10~40대 남성이 해당 연령대의 여성보다 약 26% 더 많은 언급량을 보였다. 남성의 여드름 관련 언급량은 63%, 여성은 37%였다. 특히 10대의 경우 남성(67%)이 여성(33%)보다 여드름 관련 언급량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10대의 경우 비교적 여드름화장품 구매나 사용이 익숙치 않고, 주로 온라인 상에서 정보를 습득하면서 검색·문의량이 많아 이같은 결과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됐다.

ⓒ애경산업
ⓒ애경산업

아울러 10대 남성의 경우 학년이 높아질수록 여드름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초등생의 경우 부모가 먼저 여드름화장품을 추천하거나 구매해서 전달하는 등 수동적인 패턴을 나타냈지만, 중학교 및 고등학교로 올라가면서 자발적 문의가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단순 치료나 관리 제품 외에도 팩트 등 커버 제품에 대한 인식도 우호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20~40대 남녀 성인의 경우, 호르몬이 성인 여드름의 가장 큰 원인으로 파악됐다. 성인 남녀의 연관 키워드로는 식습관, 수면시간, 다이어트 등이 차지했다. 이들은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통한 수분 공급 및 진정 효과를 기대했다. 이밖에도 온라인 상에서 여드름 화장품을 검색하는 고객들의 43%는 저자극 토너, 애멀전 등 기초제품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어 무향, 저자극, 용기 위생 등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애경산업 여드름 연구소 관계자는 "여드름성 피부는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세정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제품을 구매할 때엔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인지, 면포를 유발하지 않는 제품임을 증명하는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표기가 돼 있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겠다"고 조언했다.
 

오늘의핫뉴스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