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제품분석] 베베숲 물티슈, '센시티브' vs '시그니처' 라인 비교
[컨슈머 제품분석] 베베숲 물티슈, '센시티브' vs '시그니처' 라인 비교
  • 김리경 기자
  • 승인 2019.09.0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위메프·티몬, 2,647개 후기 빅데이터 분석

[컨슈머데이터뉴스 김리경 기자]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물티슈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이다. 부모 입장에서 아이 피부에 닿는 물티슈는 더욱 신경 써서 선택할 수 밖에 없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2년 연속 최다판매 제품인 베베숲의 저자극 센시티브 엠보싱 물티슈와 저자극 시그니처 엠보싱 물티슈 제품을 비교분석 해봤다.

컨슈머빅데이터를 통해 팡·위메프·티몬 등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29,870개의 출산/유아동 제품을 분석한 결과, 베베숲의 '저자극 센시티브 엠보싱' 제품(이하 센시티브 제품)과 '저자극 시그니처 엠보싱' 제품(이하 시그니처 제품)이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두 제품 모두 평점은 총 5.0점 만점에 5.0점을 받았으며 전체리뷰수 기준 '센시티브' 제품은 56,174개, '시그니처' 제품은 16,560개를 얻으며 '센시티브' 제품이 압도적인 소비자 참여율을 보였다. 

■ 같은 가격, '센시티브'가 10장 더 많아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센시티브 물티슈'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19,900원에 판매되며 ▲65 gsm의 엠보싱 원단 ▲슈퍼푸드 포뮬러 적용, ▲강력한 보습 등이 특징이다. 피부자극 테스트, 15無 무첨가, 굿 워터 시스템 등 외부 시험 기관을 통한 지속적인 안전성 테스트로 민감한 아기 피부와 소비자 안심을 위해 안전성에 특히 집중한 것으로 보인다.

해당 제품을 컨슈머 빅데이터 워드클라우드로 분석하면 '베베숲' 상호와 '물티슈' 단어를 제외한 나머지 '잘'(212회), '너무'(188회), '더'(161회), '쓰고'(137회) 등의 단어가 추출되었다. 해당 단어들이 포함된 댓글을 살펴보니 '엠보싱이 매우 두툼하다', '물티슈가 딸려 나오지 않고 한 장씩 뽑아 쓸 수 있다', '보습이 잘 된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김*미 "뚜껑 잘 안 닫아도 촉촉하게 유지돼요. 그만큼 보습력이 대단하고요", 조*나 "정기배송해서 쓰고 있어요. 아이가 민감한데 물티슈만큼은 걱정 없이 사용하네요", 뚜*밥 "신생아가 쓰는 제품이라 그런지 자극도 적고 한 장 한 장 두꺼워서 좋네요"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턴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턴뉴스

반면 '너무' 단어를 살펴본 결과 '물기'와 관련한 소비자들의 아쉬운 후기가 많았다. 제품을 사용할수록 밑부분에 있는 물티슈 물기가 너무 많다는 주장이었다.

김*은 "물이 많아서 잘 안 말라서 좋긴 한데 밑부분으로 갈수록 물기가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최*서 "재질은 두껍고 좋은데 물기가 너무 많아요. 물티슈로 닦고 나면서 마른걸레로 한 번 더 닦아야 마룻바닥이 안 미끄러워요", 박*미 "처음엔 안 그러는데 마지막쯤 되면 물기도 너무 많고 여러장이 계속 딸려 나와서 불편해요"

■ 도톰함과 크기는 '시그니처'가 우세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데이터뉴스

시그니처' 제품은 쿠팡에서 19,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센시티브 물티슈'와 가격은 동일하지만 '시그니처' 제품 매수가 70장으로 10장이 더 적어 매수 부분에서 차이를 보인다. 그러나 용량은 '시그니처' 제품은 70매 기준 410g, '센시티브' 제품은 80매 기준 380g으로 '시그니처' 제품이 매수는 10장 적지만 용량이 무거운 것으로 보아 물티슈 원단 평량 (크기)와 도톰함이 더 나은 것으로 보인다.

'시그니처' 물티슈는 ▲75 gsm ▲High quality 엠보싱 원단 ▲씨드 포뮬러가 적용된 프리미엄 물티슈가 특징이다. 해당 제품을 컨슈머 빅데이터 워드클라우드로 분석하면 '베베숲' 상호와 '물티슈' 단어를 제외한 나머지 '더'(222회), '너무'(166회), '잘'(169회), '좋아요'(131회) 등이 언급되었다. 댓글에는 "물티슈가 두꺼워서 한 번에 많은 곳을 닦을 수 있어요", "도톰함은 시그니처를 따라갈 수 없네요", "수분감이 너무 좋아요" 등 두께감과 관련한 긍정적인 후기들이 대다수였다.

강*아 "다른 제품에 비해 티슈 크기도 훨씬 크고 도톰하니 좋아요", 표*열 "도톰하고 너무 축축하지도 않아서 좋아요. 곧 아가 태어나는 데 쭉 사용할 예정이에요", juyoni "늘 쓰던 제품이에요. 쓸 때는 아깝지만 너무 부드러워서 신생아용으로는 딱인것 같아요"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반면 가격이 다른 제품에 비해 비싸 부담된다는 소비자 후기가 많았다.

강*미 "솔직히 가격이 좀 나가서 부담되는데 이만한 제품이 없어서 그냥 씁니다", 슈*니 "아까워서 아기 대변 닦거나 한 번에 많이 닦아야 할 때 쓰고 있어요", 아*미이 "원래 센서티브 쓰다가 시그니처 사봤는데 두께가 훨씬 두껍네요. 그래서 그런지 물티슈를 덜 쓰게 되는 느낌이에요. 다만 가격이 나가서 번갈아 가면서 써야겠어요"

'센시티브' 제품과 '시그니처' 제품을 평점 분석했을 때 '센시티브' 제품은 최고(85%), 좋음(13%), 보통(2%) 이며 '시그니처'제품은 최고(85%), 좋음(11%), 보통(2%) 등으로 두 제품 모두 소비자들에게 만족도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가격 대비 용량을 중시한다면 '센시티브' 제품을, 물티슈의 크기나 도톰함을 중시한다면 '시그니처' 제품을 택하는 것이 더 만족할만한 소비가 될 것으로 추측된다. 

관련기사모음
오늘의핫뉴스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28길 10 109동, b101 MBP 10-265호
  • 대표전화 : 02-6951-5070
  • 팩스 : 02-324-8980
  • 사업자등록번호 : 283-38-0049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수
  • 법인명 : 컨슈머데이터뉴스
  • 제호 : 컨슈머데이터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52342
  • 등록일 : 2018-05-10
  • 발행일 : 2018-05-10
  • 발행인·편집인 : 이병욱
  • 컨슈머데이터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컨슈머데이터뉴스. All rights reserved. 문의 및 제보 : edit1@consumerdat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