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모바일 내비게이션 소비자 만족도, T맵이 '싹쓸이'
[카드뉴스] 모바일 내비게이션 소비자 만족도, T맵이 '싹쓸이'
  • 이준형 기자
  • 승인 2019.09.10 11: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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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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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슈머데이터뉴스 이준형 기자]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나,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선택비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인지도가 높은 4개 사업자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이용경험자 1,200명의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했다.

소비자 만족도는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 상품 특성, 호감도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서 평가했다. 세부적인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다. ▲서비스 검색에 대한 반응성, 서비스의 일관성 등 서비스 전달과정에 대한 만족도 ▲경로 안내 및 주변시설 검색 정확성, 앱 이용 편리성 등 서비스 핵심 요소(본질)에 대한 만족도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로 긍정·부정감정의 정도 등이다.

조사 결과 4개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의 종합 만족도는 평균 3.79점이었다. 사업자별로는 T맵이 3.85점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 카카오내비 3.82점, 네이버지도 3.77점, 원내비 3.72점 순으로 파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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