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2019년 8월 컨슈머 빅데이터 트렌드
[카드뉴스] 2019년 8월 컨슈머 빅데이터 트렌드
  • 박지영 기자
  • 승인 2019.09.1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지영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19년 8월 전체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12.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월 및 전월 대비 '승강설비', '공연관람'의 증가율이 높게 나타났고 전년 동월 대비 ‘대여(렌트) 서비스’(72.7%), 전월 대비 ‘음식 관련 서비스’(19.4%) 등이 증가율 상위 품목으로 새롭게 나타났다.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