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렌터카 '덤터기' 수리비, 이렇게 예방하세요~
[카드뉴스] 렌터카 '덤터기' 수리비, 이렇게 예방하세요~
  • 박서준 기자
  • 승인 2019.09.30 11: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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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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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렌트 차량 관련 소비자피해 상담 2,162건을 분석한 결과, 자기차량손해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한 피해 사례가 31.2%(674건)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사고 발생 후 보험처리가 된 경우 렌트 사업자가 소비자에게 일률적인 면책금을 청구한 피해 사례는 28.3%(611건)이었으며, 렌트 사업자가 렌트 요금 환급을 거부한 피해 사례가 20.3%(438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된 소비자 주의사항으로는 ▲자기차량손해보험에 반드시 가입할 것 ▲보험에 가입된 차량인지 확인하고 계약서를 작성할 것 ▲계약서에 보험처리 시 면책금을 부담한다는 조항이 있는지 확인할 것 ▲차량을 인수하기 전에 차량 외관 손상 또는 기능에 이상이 있는지 여부를 꼼꼼히 확인한 후 이상이 있다면 계약서에 그 내용을 반드시 명기할 것 ▲렌트 사업자들이 개정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것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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