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제품분석] 니베아 쉐이빙폼, 쫀쫀한 '딥 폼' vs 부드러운 '센서티브 폼'
[컨슈머 제품분석] 니베아 쉐이빙폼, 쫀쫀한 '딥 폼' vs 부드러운 '센서티브 폼'
  • 김리경 기자
  • 승인 2019.10.1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위메프·티몬, 885개 후기 빅데이터 분석

ⓒ니베아
ⓒ니베아

[컨슈머데이터뉴스 김리경 기자]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위메프·티몬 등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뷰티 남성화장품을 분석한 결과 니베아의 '맨 센서티브 쉐이빙 폼 200ml x 3p' 제품이 평점 5.0만 점에 만점인 5.0점을 받았으며 소비자 후기는 687개가 남겨졌다. 반면 니베아 '맨 딥 쉐이빙 폼 200ml x 3p'는 동일한 평점인 5.0점을 얻었지만 총 198개의 댓글을 얻었다.

■ 센서티브 폼, 향·거품 부드러워요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니베아가 제시한 '센서티브 폼'의 특장점은 ▲민감한 피부 사용 가능 ▲편안한 면도 ▲캐모마일 꽃 추출물 ▲부드러운 향 등이다.

컨슈머클라우드로 687개의 후기를 분석해보니 '항상' '좋아요' '쉐이빙' '좋습니다' '좋네요' '신랑이' '남편이' 등의 단어들이 추출됐다. '좋다' 단어가 반복되어 대부분 긍정적인 후기임을 알 수 있었다. 자세한 후기를 살펴보니 '거품이 잘 나오고 쫀쫀하다' '좋은 제품에 착한 가격이다' '늘 꾸준히 잘 쓰고 있다' '남편과 아들이 항상 쓰고 있는 제품이다' 등의 반응이었다.

부드러운 거품·저 자극 : 노*국 "다른 쉐이빙 폼은 바르면 따끔한 느낌이 있는데 이 제품은 부드럽고 전혀 그런 느낌이 없어서 좋습니다", 편*석 "자극적이지 않고 향도 부드러워서 몇 년전부터 이것만 쓰고 있네요", 오* "매우 부드럽고 자극이 없어서 놀랐습니다. 폭신폭신하고요", 장*수 "확실히 비누보다는 면도가 잘되네요. 자극도 덜하고요" 다만 한번 펌핑 할 때마다 폼이 많이 나와 불편하다는 후기도 있었다. 

너무 많은 펌핑·양 : 장*민 "부드럽고 좋은데 한 번에 팍 나와서 조절을 잘해 줘야 합니다", 김*길 "리뷰대로 살짝 눌러도 거품이 너무 많이 나오네요. 조절 필수에요 리뷰에서 아재 향이 난다고 했는데 은은하게 약한 향이었어요", 보*은 "조금 약하게 눌렀는데도 호스 물 새듯이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거품도 풍성하게 잘나와서 조절만 주의하면 될 것 같아요"

■ 딥 폼, 쫀쫀한 거품 덕분에 자극 없어요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니베아가 제시한 '맨 딥 쉐이빙 폼'의 특장점은 ▲면도날의 글라이딩 강화 효과 ▲차콜(숯) 성분 ▲강력한 노폐물 흡착 작용 ▲세련된 다크 우드 향 등이다. 해당 제품은 쿠팡에서 

컨슈머클라우드로 198개의 후기를 분석해보니 '거품도' 향은' '쉐이빙' '부드럽게' '좋고' '좋습니다' 등 단어들이 추출됐다. 구체적인 후기를 보니 '시원하게 면도가 된다' '확실히 딥이라서 일반 폼과 다르다' '다른 제품 써봤는데 제일 만족스럽다' '자극적이지 않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가 많았다.

쫀쫀한 거품·저자극 : 김*미 "향도 좋고 거품도 쫀쫀하니 면도할 때 자극이 없어 편해요", 토*간 "타제품보다 비싸서 고민했는데 비싼 값 하네요. 거품도 쫀쫀하니 피부가 말끔해졌어요", 음*호 "확실히 일반 폼과 달라요. 피부에 올라오는 것도 없고 쫀쫀하게 거품 잘 나옵니다", 김*영 "부드럽고 쫀쫀해서 그런지 자극도 덜 해서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향이 강하다는 일부 의견이 있었다.

강렬한 향 : 기*우 "거품도 풍부하고 조금만 써도 전체 면도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향이 좀 강한 것 빼고는 만족스러워요", 권*혁 "향이 묵직하네요. 기존에 쓰던 향보다 진합니다. 면도는 깔끔하게 잘 돼서 좋아요"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데이터뉴스

■ 두 제품 비교 

니베아 '센서티브 폼'는 캐모마일 꽃 추출 성분과 부드러운 향을 가지고 있지만 '딥 폼'은 차콜(숯) 성분과 세련된 다크 우드 향으로 구성돼 있다. 두 제품 모두 사용한 소비자 후기를 보니 '딥' 쉐이빙 폼이 조금 더 쫀쫀했다는 댓글이 있었다. 가격은 '딥 폼'이 15,800원으로 12,900원인 '센서티브 폼'보다 2,900원이 비싸다. 제공되는 구성품과 용량은 같기 때문에 보다 저렴하고 향이 옅은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라면 '센서티브 폼'을 고려해보고, 쫀쫀한 거품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딥 폼'을 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