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추천제품] 반찬 정리 '척척'…주부 100단을 위한 아이템
[컨슈머 추천제품] 반찬 정리 '척척'…주부 100단을 위한 아이템
  • 이준형 기자
  • 승인 2019.10.1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상위권 보관용기 제품

ⓒ컨슈머데이터뉴스DB
ⓒ컨슈머데이터뉴스DB

[컨슈머데이터뉴스 이준형 기자] 쌓이는 재료들과 복잡한 주방을 볼 때면 원하는 재료가 어디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복잡한 주방을 정돈하고 싶은 소지바들을 위해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티몬·위메프 댓글을 분석해 평점과 후기가 좋은 상위 보관용기 아이템을 소개하고자 한다.

■ 간편하게 소분해요 평점 : 4.5/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밥솥에 밥을 지은 후 보온을 설정해 두지만 갓 지은 밥보다 맛이 떨어진다. 빕을 지은 후 간편하게 용기에 소분해 놓고 때마다 꺼내 먹으면 새 밥과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간편하게 밥상을 차릴 수 있어 편리하다. 쿡앤밥의 '대용량 전자렌지용 밥보관용기'는 2,270개 소비자 후기를 얻고 쿠팡에서 현재 9,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제품 구성은 총 16개로 이뤄져 있다.

쿡앤밥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전자레인지 가열 시 증기가 밖으로 나오도록 설계 ▲다양한 음식 보관 및 조리 ▲위생적인 보관과 쏟아짐 방지 등이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밥·좋아요·뚜껑이·냉동실에 '뚜껑' 단어와 관련한 후기로는 '뚜껑이 제대로 닫히지 않는다' '헐겁다' 등 후기들이 존재했다.

[추천]

간편해요 : 안*자 "냉동밥 보관용으로 잘 쓰고 있어요. 전자레인지에 데워먹기만 하면 되니 편리합니다", 배*연 "밥을 얼려놓고 전자렌지에 돌려먹으니 편하기도 하고 밥 맛이 더 좋아요", 소*게 "가격도 저렴ㅎ하고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지인들도 좋아하네요", 윤*아 "매번 밥 해놓고 밥통 안에 보관했는데 냉동실에 수납해두니 간편하고 좋아요"

[참고]

헐거운 뚜껑·작은 용량 : 룰*라 " 뚜껑이 단단히 고정되지 않고 헐거워서 밀폐가 제대로 안되네요", 권*미 "뚜껑이 겉돌도 딱 안 닫혀요", 박*현 "16개 중에 2개 뚜껑이 안 닫히네요", 성*희 "생각보다 양이 작아서 놀랐어요", 배*화 "밥양은 꾹꾹 눌러야 남자분들 드시는 정도에요. 사이즈가 좀더 컸으면 좋았을 듯 싶어요"

■ 쌀벌레 안 생겨요 평점 : 4.5/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쌀을 사다놓고 조금만 방심하면 쌀벌레가 생겨 골칫거리다. 그런 경우 쌀을 밀폐용기에 보관해두면 걱정없이 맛있는 밥을 지어 먹을 수 있다. 락앤락의 '쌀통 2종 세트'는 2,399개의 소비자 후기를 얻어 전체리뷰 수 기준 10위를 차지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14,310원에 판매되고 있다.

락앤락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앞면 손잡이로 들기 편리 ▲뒷면 바퀴로 이동이 간편 ▲쌀통과 잡곡통 따로 구성 ▲내용물을 볼 수 있는 투명 소재 ▲계량컵 함께 구성 등이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좋아요·쌀·작은·많이·생각보다 '생각보다' 단어와 관련한 후기로는 '생각보다 용량이 적다' '생각보다 튼튼하고 잘 샀다'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진 않는다' '생각보다 괜찮다' 등 다소 긍정·부정 소비자 후기가 공존했다.

[추천]

쌀벌레 걱정 없어요·바퀴 있어요 : 소*선 "쌀벌레 걱정도 덜고 주방이 정돈돼서 깨끗하네요", 쥬*고 "계량컵도 구성품에 들어있고 쌀벌레도 안 생겨서 너무 좋아요. 쌀통은 락앤락이네요", 이*주 "깔끔하고 깨끗하게 쌀 정리가 돼서 너무 좋습니다", 슈*티 "큰 통은 뒷 부분에 작은 바퀴가 있어 이동이 간편해요. 주방 한 켠 구석에 두니 공간 활용도가 높네요" 

[참고]

생각보다 작아요 : 김*희 "작은 사이즈 통은 쌀 컵이 안 들어가서 불편해요", 미*야 "작은 사이즈는 생각보다 더 작아서 놀랐어요. 뭘 담을지 감도 안 오네요", 이*람 "작은 사이즈 보관통은 컵이 안 들어가서 다 개봉해야해요. 그 점이 조금 불편하네요"

■ 한눈에 보여요 평점 : 4.5/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매번 사놓고 재료가 어디 있는지 까먹고 또 사는 경우가 많다. 재료를 사서 한번에 볼 수 있는 보관용기에 담아 놓으면 더이상 같은 실수를 하지 않아도 된다. 실리쿡의 '원형 특대 냉장고 정리 용기'는 2,408개의 소비자 후기를 얻었으며 쿠팡에서 현재 5,520원에 판매되고 있다.

실리쿡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냉장고 정리에 도움 주는 수납용기 ▲PET소재로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음 ▲투명한 용기로 내용물 확인 간편 ▲냉장·냉동 모두 사용 가능한 실용적 제품 등이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좋아요·파스타·깔끔하고·길이가

[추천]

깔끔해요 : 강*미 "투명해서 내용물이 뭔지 알기도 쉽고 두껍지 않아서 좋아요", 쏘* "사용하기도 좋고 깔끔하게 냉장고 정리가 되니까 좋네요", 최*라 "시리얼 보관에도 좋아요. 냉동 보관도 돼서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이*미 "깨끗하고 무엇보다 투명이라 인테리어에도 제격이에요"

[참고] 낮은 높이 : 이*민 "통지름이 생각보다 작아요. 국수가 안들어가네요", 츄*바 "스파게티 용기가 필요해서 샀는데 생각보다 너무 작았습니다. 파스타면이 다 안들어가요", 이*경 "통 길이가 생각보다 짧아서 스파게티면을 잘라서 넣었어요. 길이가 더 길었으면 싶네요"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