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제품분석] 도시락통, 저렴한 '키친아트' vs 보온력 좋은 '써모스'
[컨슈머 제품분석] 도시락통, 저렴한 '키친아트' vs 보온력 좋은 '써모스'
  • 김리경 기자
  • 승인 2019.10.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위메프·티몬 2,183개 후기 빅데이터 분석

ⓒ써모스
ⓒ써모스

[컨슈머데이터뉴스 김리경 기자]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위메프·티몬 등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2,469개 제품을 분석한 결과 키치아트의 '라팔 골드메탈 보온 죽통 도시락 세트 1080'이 평점 5.0점 만점에 4.0점과 1,781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반면 써모스의 '보온 도시락 TKLB-850, 멜로우 아이보리'는 0.5점 높은 4.5점을 얻었지만, 전체 리뷰 수는 402개로 다소 적었다.

■ 깔끔한 디자인 '키친아트'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키친아트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스테인리스 재질로 보온력 우수 ▲뚜껑 옆면에 굴곡이 있어 개폐 용이 ▲죽통에 슬리브를 채용해 음용 가능 ▲이중 설계 더블월 진공으로 오래 사용 가능 ▲파우치 내부에 은박 단열 소재로 제작 ▲휴대 가능한 파우치 구성 등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1,781개 후기를 분석한 결과 '보온' '좋아요' '도시락' '생각보다' '가격대비' 등 단어가 추출됐다. '생각보다'와 관련해선 '생각보다 안 커서 좋다' '생각보다 따뜻하지 않다' '생각보다 좋았다' '생각보다 반찬통이 얇다' 등 긍정, 부정 후기가 공존했다.

[긍정 후기] 튼튼해요·디자인 예뻐요 : 박*옥 "배송 빠르고 굉장히 튼튼하네요. 크기도 딱 좋고 가방도 튼튼하고 정말 좋습니다", 최*경 "혼밥하기 딱 좋은 사이즈에요. 보온도 무난합니다", 최*희 "상품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드네요. 깔끔하니 좋아요", 정*진 "아이나 여자들이 사용하기 적당한 크기입니다. 나름 견고한 느낌도 들어요"

[부정 후기] 작은 사이즈·짧은 보온시간 : 박*희 " 사이즈가 생각보다 작네요. 다이소에서 5천 원에 판매하는 제품 사이즈에요. 남자애들 먹기에는 부족해요", 김*주 "죽이 생각보다 조금 들어가요. 시중에 파는 1인용 죽이 다 안 들어가서 당황스러웠네요", 박*숙 "오랜 시간 보온이 안 되는 것 같아요. 아침에 준비해 점심에 먹었는데 미지근하네요", 박*정 "좋긴 한데 따뜻함이 오래가지는 않아요"

■ 보온력 좋은 '써모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써모스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열기 편한 겉뚜껑으로 사용 간편 ▲스테인리스 보온병 구조로 우수한 보온, 보냉력 ▲밀폐형 반찬 용기로 내용물이 쉽게 새지 않음 ▲파우치가 있어 외출 시 휴대 간편 등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402개 후기를 분석한 결과 '보온' '밥' '좋아요' '도시락' 등 단어가 추출됐다. '보온'과 관련해선 '밥통 보온이 잘 돼서 좋다' '밥이 따뜻하니 보온 기능이 괜찮다' 등 긍정적인 후기가 많았다.

[긍정 후기] 보온 잘 돼요·색이 이뻐요 : 정*영 "상품 평보고 긴가민가했는데 생각보다 따뜻함이 오래가네요", 백*기 "보온도 잘 되고 사이즈도 적당해서 만족스러워요", 김*자 "도시락통 색깔이 이뻐서 우리 딸아이가 정말 좋아하네요. 배송도 빠르게 왔습니다", 유*선 "아이 때문에 샀다가 신랑이 들고 다니네요. 밥이 따뜻해서 좋다고 합니다"

[부정 후기] 사이즈 확인 필수 : 이*미 "남자 성인이 쓰기에는 밥통이 너무 아담하네요. 아이 죽통이나 유아 도시락으로 제격인 듯 해요", 서*희 "반찬통 보온은 안 되네요. 밥통도 엄청나게 작고요", 인*민 "8살 딸 도시락 싸려고 샀는데 크기가 적당해요. 성인에게는 다소 작을 것 같네요"

■ 두 제품 비교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데이터뉴스

키친아트 '1080'은 현재 쿠팡에서 15,83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써모스 'TKLB-850'은 35,220원에 판매되고 있어 두 제품 간 2배 이상 가격 차이가 난다. 다만 '1080'은 깔끔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치고는 괜찮은 성능을 갖고 있지만, 보온력이 다소 약하다는 소비자 불만 댓글이 있었다.

'TKLB-850'은 가격 차이가 나는 만큼 보온 측면에서는 긍정적 후기가 많았다. 두 제품 모두 생각보다 사이즈가 작았다는 후기가 많았기 때문에 구매 전 사이즈를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낫다.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