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제품분석] 다 똑같은 줄 알았는데…탄산수 맛 '제각각'
[컨슈머 제품분석] 다 똑같은 줄 알았는데…탄산수 맛 '제각각'
  • 김리경 기자
  • 승인 2019.10.2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위메프·티몬 등 42,341개 제품 후기 분석

ⓒ빅토리아
ⓒ빅토리아

[컨슈머데이터뉴스 김리경 기자]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위메프·티몬 등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생수·음료' 제품을 분석한 결과 상위 5개 제품 중 3개가 탄산수 제품이었다. 3개의 제품 모두 평점 5.0점 만점에 5.0점을 얻어 소비자 만족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 탄산 강자 '빅토리아'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웅진의 '빅토리아 탄산수'는 30,017개의 소비자 후기를 얻어 전체 생수·음료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제품 가격은 쿠팡에서 10,900원이다. '빅토리아' 탄산수는 0kcal로 한 병당 500ml이며 맛은 플레인, 레몬향,라임향, 자몽향 등 4가지 종류로 이뤄져 있다. 

[긍정 후기]  탄산 오래가요·저렴해요·탄산 강해요

개봉 후 탄산 오래가요 : 김*민 "다른 탄산수보다 조금 촘촘한 맛이에요", 임*현 "다른 탄산수보다 개봉 후 탄산이 덜 빠져서 좋아요. 탄산도 강하고 갈증 날 때 최고예요", 라* "개봉 후 몇 시간 후에 마셔도 탄산이 적당히 잘 살아있네요"

저렴해요 : 김*민 "다른 탄산수보다 조금 더 부드럽고 촘촘한 맛이에요. 가격도 저렴해서 좋습니다", 황*라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제일 깔끔해서 좋아요", 강*태 "가격이 다른 탄산수보다 저렴해서 샀어요. 맛도 무난하네요" 

탄산 강해요 : 은*이 "먹어본 제품 중에 탄산이 제일 강하네요. 진짜 진합니다", 테*피 "한동안 탄산수 끊고 살았는데 탄산수 중에 빅토리아 탄산이 제일 강해서 스트레스받을 때마다 생각나요", 박*아 "탄산수 제조기를 살까 고민하다가 빅토리아 탄산수 샀는데 탄산이 세네요. 만족스러워요"

[부정 후기] 전보다 약해요·남양 제품

전보다 약한 탄산 : 최*나 "주로 빅토리아만 마시는데 예전보다 탄산이 많이 약해진 느낌이네요.", 윤*철 "과거에는 화학 냄새가 안 났는데 조금 나는 것 같아요. 탄산도 약해진 기분이에요"

남양 제품 : 강*란 "탄산수만 마셔서 저렴한 제품으로 바꿨는데 남양 제품이라서 고민이네요", 권*현 "남양과 관련된 상품이라 안 사려고요. 탄산도 크게 센지 모르겠어요", 감*나 "잘 먹던 건데 남양 제품인가요? 제조원에 남양이라고 되어있네요"

■ 부드러운 맛 '초정 탄산수'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초정의 '초정탄산수 플레인'은 6,399개 전체리뷰 수로 탄산수 제품 중 2위에 올랐다. 가격은 쿠팡에서 12,64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해당 제품 또한 0kcal이며 500ml로 구성돼 있다. 해당 제품은 라임, 레몬 등 추가적인 맛이 있으나 플레인으로만 구성돼 판매되고 있다.

[긍정 후기] 부드러워요·개운해요

부드러워요 : 이*훈 "저렴한 가격에 잘 받았어요. 개인적으로 탄산이 세지 않아 부드럽네요. 부담이 없어서 좋아요", 김*진 "깔끔한 맛에 탄산도 세지 않아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요", 이*선 "탄산수 중 따끔함도 많이 없어서 좋아해요. 딱 적당해서 먹기 좋습니다"

개운해요 : 임*리 "탄산수는 이것만 마셔요. 타사 탄산수보다 쏘는 맛이 부드럽고 물맛이 개운합니다", 김*철 "항상 마시던 제품이에요. 다른 탄산보다 쏘는 맛이 훨씬 좋아요. 심하게 따끔거리지도 않고요", 

[부정 후기] 약한 탄산·맛이 이상해요

탄산 약해요 : 김*아 "타제품들보다 탄산이 많이 약한 느낌이에요", 김*후 "신랑이 탄산수 좋아해서 시켰는데 탄산이 좀 약하다고 그러네요", 박*경 "평소에 마시던 탄산수보다 탄산이 약하고 금세 빠져버리네요. 맛은 깔끔해요", 정*석 "탄산이 너무 없네요. 심각해요. 처음 딸 때도 약했는데 실망했어요"

맛이 이상해요 : 이*은 "이 제품이 저렴해서 샀는데 기분 탓인지 조금 비린 맛이 나는 것 같네요", 권*민 "배송도 빠르고 좋아요. 다만 다른 탄산수보다 짠맛이 더 나는 것 같아요. 대신 탄산은 적당해요", 배*숙 "사이다 김빠진 맛이에요. 레모네이드 마시려고 샀는데 별로네요"

■ 과일청에 제격 '트레비'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트레비의 '트레비 플레인'은 전체 리뷰 수 5,925개 후기로 3위를 차지했다. 가격은 쿠팡에서 14,98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해당 탄산수 또한 0kcal이며 500ml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자몽, 레몬, 라임 등 추가적인 맛이 있으나 현재 플레인으로만 구성돼 판매되고 있다.

[긍정 후기] 에이드 제격· 속 편해요

에이드에 제격 : 정*석 "과일청 첨가해서 에이드로 만들어 먹으면 딱 좋아요", 김*경 "다른 탄산 제품 보다 오미자청이랑 가장 잘 어울려서 계속 사게 되네요. 항상 쟁여두고 먹는 제품이에요", 박*옥 "딸기청에 섞어 먹으려고 샀어요. 정말 톡 쏘는 게 맛있네요"

속 편해요 : 김*현 "시중에 나와 있는 탄산수 중에 가장 속이 편한 제품인 것 같아요. 더부룩함이 덜 합니다", 김*영 "탄산수 중에 제일 잘 마시고 있어요. 탄산도 적당하고 부담스럽지 않아요", 이*숙 "맛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탄산 정도도 적당합니다"

[부정 후기] 불량제품·다른 탄산 강도

불량 제품 : 김* "뜯어서 냉장고 정리하는데 불량품이 나왔어요. 내용물이 들어있지도 않고 텅텅 비어있네요. 안 뜯어져 있는데 내용물이 빌 수 있나요?", 켄* "가끔 냉장실에 얼어있는 병은 찝찝해요. 본사에 연락했더니 이상 없다고는 하는데 왠지 찝찝하네요"

다른 탄산 강도 : 김*미 "가격은 인터넷에서 사는 게 저렴한데 마트에서 먹던 제품보다 탄산이 덜한 느낌이에요", 정*경 "트레비 먹으면서 탄산 빠진 게 있었는데 개수가 점점 늘어나네요. 여러번 버렸는데 반품도 안되고 흔들어도 물 같은 반응이에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