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제품분석] 로지텍 마우스, 편안한 그립감 'G302' vs 간편한 무선 'G304'
[컨슈머 제품분석] 로지텍 마우스, 편안한 그립감 'G302' vs 간편한 무선 'G304'
  • 김리경 기자
  • 승인 2019.10.2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위메프·티몬 2,082개 후기 빅데이터 분석

ⓒ로지텍
ⓒ로지텍

[컨슈머데이터뉴스 김리경 기자]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위메프·티몬 등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가전디지털 컴퓨터' 부문을 분석한 결과 로지텍의 '게이밍 유선 마우스, G302'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1,397개의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32,7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반면 동일한 회사 제품인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G304'는 5.0점 만점인 평점을 받았지만, 후기는 685개로 다소 적은 댓글 수를 얻었다.

■ 그립감 좋은 'G302'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로지텍이 제시한 'G302 유선 마우스' 특장점은 ▲게이머를 위한 MOBA 게이밍 마우스 ▲뛰어난 버튼 반응성 ▲가벼운 무게와 완벽한 그립감 등이다. MOBA 게임이란 실시간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RTS 게임 스핀오프 게임 장르를 말한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DOTA 등이 있다.

컨슈머클라우드로 'G302' 댓글을 분석한 결과 '마우스' '좋아요' '손' 등 단어가 추출됐다. 자세한 후기를 살펴보니 '역시 믿고 쓰는 로지텍 마우스다' '이 마우스보다 편한 제품이 없다' '품질이 좋다' '편하고 잘 된다' '깔끔하게 잘 눌린다' 등 긍정적인 후기가 다수였다. 

[긍정 후기] 그립감 좋아요·뛰어난 감도 : 오*찬 "그립감도 편안하고 안 질리는 제품이에요", 정*희 "감도도 뛰어나고 마우스 클릭 시 버튼이 눌렸다 돌아오는 느낌도 좋아요", 김*성 "재구매해서 쓰고 있어요. 특히 손 작으신 분들에게 제격이지 않을까 싶네요", 김*범 "클릭이 무겁지도 않고 그립감은 손이 작은 편이라 그런지 딱 맞아요", 딥* "속도도 빠르고 그립감도 좋아요"

[부정 후기] 리퍼 제품 의심 : 임*석 "중고 제품 파는 건가요? 스크래치도 있고 바닥 보면 사용감 있네요. 제품 사용 전인데 기분 안 좋네요", 김*연 "왜 중고품이 오나요?", 박*하 "실제로 한 번 이상 열려있는 감이 있네요", 이*훈 "100% 중고 제품이네요. 박스 개봉 입구 다 뜯어져 있고 선도 다 풀어져서 왔어요", 김*명 "마우스에 지문이 남겨져 있고 사용한 자국 그대로네요. 귀찮아서 쓰긴 하지만 리퍼 제품이라고 명시해두세요"

■ 간편한 무선 제품 'G304'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로지텍이 제시한 'G304 무선 마우스' 특장점은 ▲초경량 99g 무게로 가볍고 정확한 반응속도 ▲자유롭고 편리한 무선기능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배터리 수명 ▲마우스 내부 USB 수신기 보관 가능 등이다.

컨슈머클라우드로 'G304' 댓글을 분석한 결과 '마우스' '좋아요' '역시' '배송' 등 단어가 추출됐다. '역시'와 관련한 후기를 살펴보면 '역시 로지텍 마우스다' '역시 게임 입문용으로 최고 제품이다' '품질 좋고 역시 이 제품이 최고다' 등 제품 성능에 찬사를 보내는 후기가 다수였다.

[긍정 후기] 편한 무선 제품·가벼워요 : 홍*준 "무선 마우스는 유선보다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포인터 움직이는 것도 좋고 무엇보다 선이 없어서 간편하네요", 이*셈 "선이 거슬려서 샀어요. 무선이라 반응속도 걱정했는데 진짜 잘 되고 만족스럽네요", 최*균 "무게 가볍고 선이 없으니 책상이 깔끔해졌어요", 씨*이 "정말 유연하고 가벼워요", 손*락 "감도 걱정했는데 반응속도도 좋고 가볍고 좋아요"

[부정 후기] 잦은 고장·포장상태 불량 : 이* "나름 가격 있는 제품인데 고급스러운 느낌은 없어요", 김*솔 "박스가 찢어지고 찌그러진 상태로 왔어요. 제품도 이용해보니 클릭, 휠, 마우스 다 튀네요", 최*관 "비싼 제품인데 일주일도 안 돼서 망가졌어요. 내구성 정말 허술하네요", 박*빈 "석 달 만에 인식이 됐다 안됐다 하네요. 게임용이라고 크게 맘먹고 샀는데 별로예요"

■ 두 제품 비교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데이터뉴스

해당 제품 모두 뛰어난 감도로 반응속도가 좋다는 평이 대다수였다. 이어 소비자들은 로지텍 브랜드이기 때문에 믿고 쓴다는 반응이었다. 제품 성능 부분에서는 소비자 지적이 크게 없었지만, 배송상태나 리퍼 제품을 받았다는 부정적인 댓글이 많았다. 제품에 스크래치가 나 있거나 박스가 뜯어진 채 왔다는 소비자도 있었으며 심지어 마우스에 지문이 묻어있다는 소비자 댓글도 있었다.

'G302'와 'G304' 가장 큰 차이는 선 유무이기 때문에 선이 불편한 소비자들은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고 'G304'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추측된다.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