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추천제품] 소비자가 꼽은 냉동식품, 한끼가 뚝딱~
[컨슈머 추천제품] 소비자가 꼽은 냉동식품, 한끼가 뚝딱~
  • 이준형 기자
  • 승인 2019.10.3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상위 냉동식품

ⓒ픽사베이
ⓒ픽사베이

[컨슈머데이터뉴스 이준형기자] 맛있는 요리를 해 먹는 즐거움도 있지만, 간혹 귀찮을 때가 많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쿠팡·위메프·티몬 3사 댓글을 분석해 기름과 프라이팬만 있으면 언제든지 간편한 한 끼를 뚝딱 할 수 있는 냉동 간편 식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 만두 제품 부동 1위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비비고 브랜드는 냉동식품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는 CJ 브랜드다. 비비고 제품 중 '왕교자'는 전체리뷰 수 25,479개를 기록해 '냉동 간편식' 제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제품은 쿠팡에서 현재 16,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해당 제품은 1.05kg 용량, 2개로 구성된 제품으로 제조일로부터 약 9개월간 섭취 할 수 있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비비고·만두·정말 '정말'과 관련한 후기로는 '양파 장아찌 간장에 와사비 풀어 만두 담가 먹으면 정말 일품이다' '비비고 만두 정말 맛있다' '각각 재료들이 맛이 정말 묘하게 섞어 맛있다' 등 대부분 제품이 맛있다는 후기가 다수였다.

[추천] 맛있어요·식감 좋아요 : 이*애 "비비고는 언제나 맛있는 것 같아요. 속도 꽉 차 있고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 코*배 "만두피도 쫄깃쫄깃하고 속이 꽉 차 있어서 너무 좋아요. 다른 만두는 쳐다도 안 보네요", 장* "만두피는 쫄깃하고 내용물 배합도 잘 돼 있어서 부드러워요", 꽃*맘 "만두 2개 물 조금 붓고 렌인지 돌려서 밥에 비벼 먹으면 꿀맛이에요"

[참고] 양이 적어요·냄새가 강해요 : 박*영 "큰 봉지에 비해 양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1/3 정도가 공기에요", 이*관 "성인 남성 둘이서 한 봉지 뜯어 둘이 먹기엔 양이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네요", 권*희 "속은 꽉 차 있는데 양이 너무 적어요", 황*영 "성장기 아이 둘 남편까지 만두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 냄새가 조금 강한 편이에요", 김*숙 "일단 양은 그럭저럭한 데 고기에서 냄새가 나서 개인적으로 별로였어요"

■ 건강까지 챙겨요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냉동식품은 대체로 기름에 튀겨먹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려먹는다. 간편한 만큼 기름에 튀겨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다.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에게는 맛있닭의 '닭가슴살 스테이크 오리지널'도 나쁘지 않다. 해당 제품은 8,012개 후기로 냉동식품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가격은 쿠팡에서 13,900원이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닭가슴살·다이어트·그냥

[추천] 다이어트 도움·부드러워요 : 고*범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느끼지만 맛도 좋도 운동 후 저녁 대신 먹기에 적합해요", 박*서 "재구매 여러 번 했네요. 스테이크 식감에 닭가슴살 특유 퍽퍽함이 없어서 좋습니다", 최*경 "다른 닭가슴살은 퍽퍽해서 못 먹는데 이건 짭조름하니 맛있게 먹고 있어요", 시* "퍽퍽하지도 않고 육즙 있어서 부드러워요"

[참고] 조금 짜요·간이 강해요 : 오*이 "제 입맛에는 조금 짜서 다른 제품과 함께 먹고 있어요", 윤*미 "8개 정도 먹어봤는데 밥과 함께 먹는데도 조금 짜요. 거의 반찬용이네요", 선*요 "타사에서 나오는 다이어트용 닭가슴살보다 간이 강한 것 같아요", 손*희 "약간 간이 세고 조미료 맛도 나긴 하는데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아이들도 좋아해요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1992년부터 대한민국 대표 영양간식인 하림의 '치킨너겟'은 아이들 반찬으로 적합한 냉동식품으로 자리 잡았다. 해당 제품은 7,853개 소비자 후기로 냉동식품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제품 가격은 쿠팡에서 14,450원이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좋아요· 아이들이·양도·맛있어요·간식으로 '아이들이'와 관련한 후기로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또 샀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이라 믿고 산다' '아이들이 좋아하고 조리가 간편하다' 등 아이들이 좋아한다는 후기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추천] 아이 간식 제격·간편해요 : 전*희 "밥반찬에 술안주로도 좋고 아기 반찬에도 좋아요", 김*신 "아이들 최애 간식이에요. 앞으로도 계속 살 계획입니다", 문*주 "양도 많고 저렴해서 너무 좋아요. 저희 딸이 최고로 좋아하네요", 임*정 "가성비 좋고 떨어지기 무섭게 바로 주문하고 있습니다", 심*정 "늘 아이들 반찬 및 간식으로 잘 먹이고 있습니다. 급할 땐 이게 최고예요"

[참고] 생각보다 양 적어요·이물질 : 이*선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양이 적었지만 맛있게 먹었네요", 강*진 "생각보다 양이 많지는 않아요. 많을까 봐 걱정했는데 금방 먹습니다", 신*교 "일주일 만에 다 먹었어요. 맛은 있는데 다른 제품 사보려고요", 권*아 "아이가 먹다가 갑자기 뱉었는데 딱딱하고 하얀 게 들어있었습니다. 딱딱한 음식도 아닌데 말이죠"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