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리포트] "핑크퐁 미아방지 가방, 아이가 좋아하지만 끈 짧아요"
[컨슈머 리포트] "핑크퐁 미아방지 가방, 아이가 좋아하지만 끈 짧아요"
  • 박서준 기자
  • 승인 2019.10.3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위메프·티몬 등 142개 제품 후기 분석

ⓒ핑크퐁 아기상어
ⓒ핑크퐁 아기상어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위메프·티몬 등 소셜커머스에 게재된 '출산·유아동' 2,647개 제품 중 핑크퐁의 '아기상어 미아방지 배낭 WP-B08'이 평점 5.0점 만점에 5.0점과 142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 가격은 쿠팡 기준 19,66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해당 제품은 다소 적은 소비자 후기를 보였으나 만점인 평점과 함께 대부분 소비자가 제품 만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핑크퐁이 제시한 제품의 특장점은 ▲안심할 수 있는 탈부착형 미아방지 끈 ▲흘러내림 방지 버클 ▲넉넉한 가방 크기 ▲편리한 수납 기능 등이다. 해당 제품은 17.5 x 22.5 x 9cm 크기로 겉면은 면 100%, 안 감은 100% 폴리에스테르 재질로 구성돼 있다. 사용 연령은 36개월 이상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 긍정 후기 : 아이가 좋아해요·귀여워요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워드 클라우드로 142개 후기를 분석한 결과, 해당 제품 후기에는 '아이가' '선물로' '귀여워요' '좋아해요' '어린이날' 등 단어가 추출됐다. 자세한 후기를 살펴보니 '아이가 너무 좋아한다' '어린이날 선물로 제격이다' '귀엽고 사이즈가 적당하다' '배송이 빠르다' 등 대부분 긍정적인 후기가 다수였다.

아이가 좋아해요 : 정*연 "조카한테 선물했는데 아기가 너무 맘에 들어 하네요. 착용 샷도 너무 귀여워요", 임*인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라 그런지 아기가 아침저녁으로 매일 메고 있어요", 이*영 "아기가 너무 좋아해요. 외출할 때 마다 이거 매고 나간다고 하고 심지어 집에서도 가방들고 있네요", 이*비 "아기가 받자마자 춤추고 엄청나게 좋아하네요"

귀여워요 : 서*희 "어린이날 선물로 샀는데 배송도 빠르고 이뻐요. 너무 귀엽네요", 권*은 "조카 선물로 샀는데 입혀보니 너무 귀여워요. 디자인도 이쁘고 다들 사진 찍고 난리네요", 정*자 "가방이 너무 귀엽고 다들 어디서 샀냐고 물어보네요. 아기들한테 인기 만점입니다", 고*영 "가격대비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만족스러워요. 사진과 동일하게 귀여워요"

■ 부정 후기 : 조금 작은 사이즈·짧은 끈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귀여운 디자인과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다는 긍정적인 후기가 많았지만 36개월이라고 명시되어 있으나 가방 크기가 다소 작다는 부정적인 댓글도 있었다. 이어 미아방지용 가방에 달린 끈이 짧아서 위험을 걱정하는 소비자도 있었다.

조금 작은 사이즈 : 이*우 "배송 빠르고 품질도 마음에 들지만, 기저귀 4개 들어가니 꽉 차네요. 조금 작은 감이있지만, 너무 귀여워요",, 김*연 "생각보다 작고 얇습니다. 돌쟁이 남아이 있는데 조금 작아 보이네요", 박*진 "아이가 정말 좋아해요. 그런데 가방 사이즈가 작으니 큰아이에게는 다소 작을 것 같네요", 홍*정 "15개월이라 조금 커요. 그리고 가방에 물건이 많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짧은 줄 : 정*록 "15개월 미아 방지용 가방을 찾다가 봤어요. 디자인 가격 모두 만족스러운데 방지용 끈이 신축성 있지만, 너무 짧아서 위험할 것 같아요", 권*은 "조카 선물로 샀는데 정말 귀엽네요. 다만 끈이 달려있긴 한데 짧아서 위험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지 "16개월 조카한테 선물했어요. 크기는 잘 맞지만, 아이가 끈을 너무 싫어하네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