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추천제품] 굴러다니던 아이도 정자세로 잠들게 만드는 마약 베개들
[컨슈머 추천제품] 굴러다니던 아이도 정자세로 잠들게 만드는 마약 베개들
  • 이준형 기자
  • 승인 2019.10.31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유아 침구 용품

ⓒ픽사베이
ⓒ픽사베이

[컨슈머데이터뉴스 이준형 기자] 아이를 재우고서도 부모들은 불안하다. 활발한 아이들은 잠을 자면서도 180도 회전하며 여기저기 부딪혀 깨기 일수기 때문이다. 만약 내 아이가 이렇다면 '누우면 잠든다'는 소비자가 꼽은 마약 배게들을 살펴보는건 어떨까. 컨슈머데이터뉴스가 쿠팡·위메프·티몬 3사 소셜커머스 댓글 분석을 통해 높은 평점과 많은 전체리뷰 수를 얻은 아이 베개를 소개하고자 한다.

■ 신생아 전용 베개예요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신생아부터 2세까지 사용 가능한 달콤베이비의 '신생아용 짱구베개, 북요럽 스타'는 전체리뷰수 2,460로 유아동 침구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1위가 방수 패드 이불 제품인 것을 고려하면 베개부문에서는 1위인 제품이다. '짱구 베개'는 현재 쿠팡에서 11,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해당 제품 사이즈는 30 x 21 x 4cm로 겉면 소재는 면 소재며 충전재는 폴리에스터 100%이다. 

컨슈머 워드 클라우드 : 좋아요·아이가·생각보다·디자인도 '생각보다' 관련한 후기로는 '생각보다 작다' '생각보다 두껍다' '생각보다 작아 신생아용으로 쓰기 좋다' '생각보다 박음질이 짱짱하다' 등 긍정 부정 후기가 공존했다.

[추천] 견고해요 : 정*리 "짱짱하고 세탁기에 돌리기만 하면 되니까 너무 간편해요", 조*지 "막 빨아도 되고 아기가 아주 잘 베고 잤네요", 트*맘 "다지인도 예쁘고 냄새도 안 나고 두상도 예뻐질 것 같네요. 만족스러워요", 자*아 "빨았는데도 변형 없이 견고해서 아이가 잘 베고 자요", 이*진 "가격대비 솜도 안 죽고 너무 괜찮아요", 이*희 "재질도 시원하고 좋아요"

[참고] 조금 높아요 : 이*란 "생각보다 신생아가 사용하기에는 조금 높은 것 같네요. 그래도 나름 잘 쓰고 있어요", 마*이 "신생아용치고 높아요. 딱 돌쯤 되니까 높이가 맞는 것 같네요", 임*현 "쿠션감이 있어서 저희 아가는 불편해하네요. 조금 더 성장한 뒤에 써야 할 것 같아요", 홍*일 "110일 된 아가 인데 베개를 안 베고 자고 있어요. 고정이 안 되고 편안한 사이즈는 아닌 것 같네요"

■ 귀여운 디자인은 덤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밀로앤개비의 '유아동 미니 베개, 미니로라'는 귀여운 디자인과 함께 폭신한 사용감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1,678개 전체리뷰 수를 얻었으며 가격은 쿠팡에서 29,080원에 판매되고 있다.

밀로앤개비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사랑스럽고 친근한 동물 모양 디자인 ▲아이 안전을 위해 지퍼 생략 ▲마음껏 껴안고 기댈 수 있는 포근함 ▲마이크로실버 미니 베개 솜 등이다. 마이크로화이버 솜은 부드럽고 안정적인 쿠션감을 제공하며 공기 함유량이 많아 거위 털처럼 폭신하게 받쳐주는 재질이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아이가·솜이·좋아요

[추천] 푹신해요·부드러워요 : 박*희 "우리 아기 애착 베개에요. 많이 헤져서 또 주문하네요. 부드러워서 잘 베고 자요", 서*주 "캐릭터도 너무 귀엽고 폭신해서 아기가 정말 좋아해요", 김*선 "쿠션으로 쓰기에도 좋고 아이가 안기에도 소재가 부드러워서 만족스러워요", 이*용 "폭신폭신 애들 쓰기 적당한 것 같아요. 우리아이도 이것만 베고 자요", 김* "색깔도 쨍하고 꼬리도 달려있어서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참고] 아쉬운 마감 : 문*정 "빨래 두 번 정도 했을 때 겉 커버 바느질이 잘 안 됐는지 솜이 새어 나왔어요", 남*정 "소재가 너무 저렴한 느낌이에요. 먼지도 잘 묻고 디자인은 귀여워서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김*준 "세탁하는데 꼬리, 귀에 솜이 터지지 않을까 걱정스럽기는 해요", 김* "솜이 매일 너무 많이 빠져요. 아기가 사용하기에도 조금 높기도 하고요"

■ 알레르기 케어 소재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도노도노의 '에르고 필로우'는 1,101개 소비자 후기를 얻어 3위에 올랐다. 깔끔한 디자인과 알레르기 케어 소재로 피부가 예민한 신생아에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쿠팡에서 24,380원에 판매되고 있다.

도노도노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몸에 붙지 않고 땀 흡수력이 좋은 레이온 함유 ▲정전기 방지 ▲바스락거림이 적고 부드러운 촉감 ▲알레르기 방지 효과 ▲깔끔한 디자인 등이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아이가·많이·좋아요·보풀 '보풀'과 '많이' 관련 후기를 살펴보니 '자주 세탁하니 보풀이 일어난다' '보풀이 나긴 하지만 심하지는 않다 '한 번 빨았는데 보풀이 일었다' '이물질이 많이 묻어왔다' '보풀이 많이 일어난다' 등 대부분 후기가 보풀이 많이 일어난다는 내용이었다.

[추천] 아이가 편해요 : 김*경 " 유명한 짱구베개 다 써봤지만, 이 제품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아이가 숙면을 잘 취하네요", 정*영 "아기도 편하게 잘 쓰고 있어요. 예쁜 머리 모양으로 자리 잡길 바라네요", 박*정 "아이가 편한지 잘 누워있어 만족스럽네요", 신*재 "아이 두상 때문에 샀는데 두상보다 아기가 편하게 누워 잘 자서 좋습니다", 심*아 "안정적으로 잘 베고 있어서 좋아요"

[참고] 보풀 심해요 : 전*방 "베개 사용한 지 하루 만에 보풀이 생기네요. 아이가 자면서 움직이는데 어쩜 이렇게 쉽게 보풀이 생기죠?", 멜*맘 "보풀이 장난 아니네요. 또 아이가 불편해해요", 신*하 "이물질이 많이 묻고 오염됐어요. 반품 귀찮아 그냥 사용하네요", 유*정 : 한 번만 빨아도 보풀이 심해서 속상해요", 김*나 "보풀이 일어나면 얼마나 일겠나 싶었는데 심각하네요"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