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리포트] "ACE 액션캠, 초보자 쓰기 좋지만 설명서 부실해요"
[컨슈머 리포트] "ACE 액션캠, 초보자 쓰기 좋지만 설명서 부실해요"
  • 박서준 기자
  • 승인 2019.11.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위메프·티몬 등 402개 제품 후기 분석

ⓒ에이스원
ⓒ에이스원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해외여행 시 소중한 기억을 담는데 사진만 한 게 없다. 하지만 바닷가나 물속에서 추억을 남기고 싶지만 카메라에 물이 들어갈까 걱정이 크다. 액션캠은 수상 스포츠나 역동적인 활동을 담아내는데 최적화된 카메라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컨슈머빅데이터를 이용해 높은 소비자 관심도와 후기를 얻은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위메프·티몬 등 소셜커머스에 게재된 '가전디지털 카메라' 300개 제품 중 에이스 원의 'ace 액션캠, SJ9000'은 평점 5.0점 만점에 4.0과 402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69,830원에 판매되고 있다.

에이스원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 ▲4배 줌 기능으로 확대 간편한 확대 촬영 ▲170도 와이드 앵글 렌즈로 광각 확보 ▲방수 케이스로 다양한 상황 연출 ▲와이파이 통한 제어, 캡쳐, 공유 기능 ▲슬로운 모션 기능으로 움직이는 물체 촬영 등이다.

■ 긍정 후기 : 입문용 제격·가벼워요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제품을 분석한 결과 '가격대비' '액션캠' '가성비' '화질도' '생각보다' 등 단어가 추출됐다. '화질도' '생각보다' 관련 후기를 살펴보니 '생각보다 화질이 괜찮다' '화질도 좋고 물속에서도 잘 찍힌다' '화질도 좋고 입문용으로 제격이다' '가격대비 훌륭하다' 등 대부분 긍정적인 후기였다.

입문용 제격 : 서*기 "저렴한 액션캠이라 별 기대 안 했는데 화질도 좋고 성능도 너무 만족스러워요. 물 새는 것도 없었고 사진도 다 잘 나왔습니다", 이*엽 "초보나 개인 취미용으로 적당한 제품 같아요.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도 괜찮아서 입문용으로 제격이에요", 박*진 "화질도 좋고 입문용으로 딱 좋아요. 잘 쓰고 있습니다", 배*수 "가격 대비 성능 좋아요. 화질도 무난하고 물속에서도 잘 찍힙니다. 액션캠 초보자라면 이 제품 추천해요"

가벼워요 : 이*민 "후기가 좋아서 샀는데 손바닥 반도 안 되고 크기에 무게도 가볍고 너무 좋아요", 티*이 "모양도 좋고 사용 방법도 쉽고 무게도 적게 나가서 갖고 다니기 편합니다", 허* "생각보다 깔끔하게 잘 나오고 가벼워서 자주 쓸 것 같아요", 김*경 "가격대비 좋은 제품입니다. 정말 가볍고 그만큼 배터리도 빨리 닳는 기분이에요", 강*정 "생각보다 작았지만, 기능은 만족스러워요"

■ 부정 후기 : 제품 결함·부실한 설명서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값비싼 액션캠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에게 'ace 액션캠'은 가격대비 훌륭한 성능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어 가볍고 휴대하기 간편한 사이즈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혔다. 다만 일부 소비자 후기에서 제품에 물이 새거나 다소 외관이 약하다는 반응도 있었다. 이어 부실한 설명서로 제품을 결합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는 소비자도 있었다.

제품 결함 : 고*윤 "욕조에서 실험하고 괜찮아서 바다로 갔는데 바다에서 물 새서 당황스러웠네요. 한 두 방울 스며들고 제대로 사용도 못 했어요", 이*길 "보드 타면서 액션캠 찍으려 샀는데 나사나 별도 구성품이 부족한 느낌이에요", 김*호 "제품이 정말 약하네요. 사자마자 배터리 일부가 떨어져 나가고 제대로 쓰지도 못했어요"

부실한 설명서 : 비칸* "제품 자체로 만족도는 높은데 설명서가 너무 부실하네요. 어떤 부품이 어디에 쓰이는지도 안 나와 있어요", 한*호 "설명서가 너무 성의 없는 것 아닌가요. 와이파이 설치도 의미 없고 접속 자체가 안 됩니다. 자세한 설명이 없어서 당황했네요", 허*현 "가성비 상품으로 제격인데 추천 설정 부분이 좀 더 신경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이*호 "설명서가 너무 부실해요, 뭐가 뭔지도 모르겠고 부속품도 빠져서 왔어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