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추천제품] 즐겁게 산책해요~ 반려동물 필수 산책 용품
[컨슈머 추천제품] 즐겁게 산책해요~ 반려동물 필수 산책 용품
  • 이준형 기자
  • 승인 2019.11.1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알아본 반려동물 산책 용품

ⓒ픽사베이
ⓒ픽사베이

[컨슈머데이터뉴스 이준형 기자] 강아지와 안전하고 즐거운 산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용품이 있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8660여개의 쿠팡·위메프·티몬 후기들을 활용한 컨슈머빅데이터로 반려동물 산책 필수 상품을 살펴보고자 한다. 

■ 간편 처리해요 평점 : 5.0/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산책 시 가장 난감한 경우 중 하나는 반려동물의 배변이다. 정해진 배변 구역이 없을 뿐만 아니라 언제 배변 할지 알 수 없다. 어스레이티드의 '풉백 배변봉투'는 귀엽고 아담한 사이즈로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배변봉투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만점인 평점과 함께 전체리뷰 수 1,771개를 얻어 1위에 올랐다. 가격은 쿠팡 기준 7,770원이다.

어스레이티드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간편한 휴대와 사용 가능한 애완동물 배변 봉투 ▲120매 넉넉한 수량으로 장기간 사용 ▲라벤더 향기를 첨가해 살균, 탈취 효과 ▲초대형 견 배변도 가능한 크기 등이다. 해당 제품은 리필용으로 15매로 구성돼 있다. 본 품 케이스는 별도 구매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좋아요' '향' '냄새가' '항상'  '향'과 관련한 후기를 살펴보니 '향이 있어서 배변 냄새가 잘 안 난다' '도톰하고 향이 강해서 추천한다' '향이 배변 냄새를 이긴다' '향으로 배변을 커버해줘서 좋다' 등 대부분 소비자 후기가 반려동물 배변 냄새를 향으로 덮어줘 만족스럽다는 반응이었다.

[추천] 냄새 차단·도톰해요 : 김*람 "향기도 정말 좋아서 배변 담은 뒤 냄새가 안 나요", 백*희 "길 가다 처리한 봉투를 일반 쓰레기봉투에 넣어도 되고 향이 진해서 배변 냄새 안 나게 처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김* "대형견 배변 처리하기 봉투가 두껍고 정말 튼튼합니다", 이*혜 "오래 남은 향이 불쾌감도 없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서 간편해요", 서*원 "시간 지나면 분해되는 비닐이라 환경에도 좋고 냄새도 강해서 정말 좋아요"

[참고] 향 강해요 : 김*아 "봉투에서 라벤더 향이 나는데 배변이랑 인공 향이 섞이니 더 이상한 냄새가 올라와요. 너무 힘들었습니다", 송*은 "라벤더향과 배변 냄새가 섞이니 머리가 아프네요. 향은 별로지만 튼튼해서 또 샀어요", 종* "개인적으로 봉투 냄새는 별로 안 좋지만 배변 냄새는 잘 잡아줘서 참고 쓰고 있어요", 박*현 "향이 너무 강해서 거슬리네요"

■ 안전 산책해요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야외 활동 시 목줄을 하지 않아 안타까운 사고가 일어날 때가 있다. 강아지와 지나가는 행인의 안전을 위해 목줄은 필수로 해야 하는 제품이다. 쏘아베의 '델리 퍼펙트 애견 자동 줄'은 5,152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으며 쿠팡에서 현재 9,460원에 판매되고 있다.

쏘아베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안전한 반려동물 활동에 유용한 리드 줄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간편한 사용 ▲넓은 행동반경과 잠금장치로 반려견 보호 ▲편리한 조작으로 고정, 회수가 가능한 줄 ▲편안한 그립감 제공 등이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줄' '강아지' '좋아요' '줄'과 관련한 후기로는 '줄이 잘 감아져서 잘 쓰고 있다' '줄이 꼬이지 않아서 좋다' '줄이 길어 정말 편리하다' '줄이 얇아서 불안하다' 등 긍정, 부정 후기가 공존했다.

[추천] 줄 안 꼬여요·편안한 그립감 : 장*영 "손잡이가 커서 사용감을 기대 안 했는데 줄도 잘 늘어나고 정말 편하네요", 최*희 "자동 줄 정말 잘 되고 부드럽게 늘어납니다", 또* "납작 줄은 엄청 꼬여서 푸느라 짜증났는데 이건 꼬일 일이 없어서 좋네요", 조*영 "항상 쓰던 제품입니다. 줄 기능도 좋고 손 그립감도 좋습니다", 주*주 "적당한 길이에 강아지도 자유롭게 놀고 저도 편해서 잘 가지도 다녀요"

[참고] 줄 얇아요·빠른 줄 감김 : 주*경 "그립감도 좋고 잘 쓰고 있는데 줄이 얇아서 힘줘서 당기면 안 될 것 같아요", 윤*호 "자동 감김이 약해요. 몇 번 더 쓰면 고장 날 것 같아요", 배*정 "줄이 얇아서 불안한데 줄도 길고 세게 당기는 것만 주의하면 오래 사용할 것 같아요", 최*주 "줄 감을 때 너무 빨라서 강아지가 놀랄 때가 있습니다", 전*영 "끈이 길어서 좋지만, 줄이 돌아올 때 강아지가 움찔해요"

■ 너 이름이 뭐니?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반려동물이 열려있는 문을 통해 나가는 사례가 종종 있다. 인식표는 혹시 모를 사태에 가장 빠르게 반려동물을 찾을 수 있는 첫 번째 지표다. 펫츠룩의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는 1,783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으며 현재 쿠팡에서 6,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펫츠룩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 ▲가벼운 무게감 ▲지워지지 않는 선명한 다이아몬드 팁 각인 등이다. 해당 제품은 앞, 뒤 각인이 무료로 다양한 글씨체와 그림을 선택할 수 있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털이' '좋아요' '목걸이'

[추천] 튼튼해요·이뻐요 : 최*원 "다른 제품도 써봤지만, 목줄 재질이 정말 튼튼한 것 같아요. 부들부들해서 강아지도 잘 끼고 있습니다", 심*연 "줄도 생각보다 튼튼해 보이고 메달도 너무 이뻐요", 이*준 "정말 이쁩니다. 처음 낄 때 강아지가 불편해하는 데 적응 시키면 될 것 같아요", 김*람 "정말 추천해요. 주변 사람들이 다 이쁘다고 그러네요", 용*진 "목줄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귀여워서 만족스러워요"

[참고] 털 조심·어려운 조절 : 서*지 "털 사이로 계속 고앙이 털이 들어가네요. 그쪽 부분 털이 빠질 것 같아요", 이*영 "정말 이쁜데 말티즈 털이 자꾸 끈 사이로 들어가서 강아지가 아파해요", 김*선 "매듭 조일 때 자꾸 털이 껴서 강아지가 불편해하네요", 김*희 "조절이 익숙하지 않아서 아직 불편해요", 이*영 "소리가 안 나서 정말 좋았어요. 다만 줄 늘이는데 어려워서 애먹었네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