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제품분석] 유아 치발기, 잡기 쉬운 '유피스' vs 안전한 '베이비앤비'
[컨슈머 제품분석] 유아 치발기, 잡기 쉬운 '유피스' vs 안전한 '베이비앤비'
  • 김리경 기자
  • 승인 2019.11.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위메프·티몬 7,350개 후기 빅데이터 분석

[컨슈머데이터뉴스 김리경 기자]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위메프·티몬 등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수유용품'을 분석한 결과 유피스의 '스텝업 치아 발육기'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4,909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8,420원에 판매되고 있다. 반면 베이비앤아이의 '노리개 실리콘 치발기'는 같은 평점을 얻었지만 2,441개 후기로 다소 적은 댓글을 얻었다. 가격은 쿠팡 기준 8,310원이다.

■ 국민 치발기 '유피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유피스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다양한 형태의 촉감으로 씹는 훈련지원 ▲잡기 쉬운 디자인 ▲부드럽고 탄력 있는 5가지 촉감 ▲둥근 형태로 입술과 혀 자극 등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유피스 치발기' 댓글을 분석한 결과 '아기가' '손에' '아직' '입' 등 단어가 추출됐다. '아직' 관련 후기를 살펴보니 '아직 잡지도 물지도 않지만 관심은 가진다' '아직 치발기 쓸 개월 수가 아닌데 미리 사줬다' '아직 손에 힘이 없어서 놓친다' '아직 빨지 못하고 잡지도 못한다' 등 아기가 아직 어려서 사용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후기가 다수였다.

[긍정 후기] 잡기 쉬워요·말랑해요 : 박*현 "비싼 치발기 필요 없더라고요. 손이 작은 아기가 잡기에 가장 적합한 사이즈에요", 임*정 "손에 잡기 쉬운 구조라 아기가 잘 잡고 있어요. 아직 입에 가져가기는 힘든가 봐요", 고*영 "손잡이 부분이 얇아서 아이가 쉽게 잡네요. 잘 갖고 놀아서 만족스러워요", 조*범 "사이즈도 적당하고 말랑해서 아기가 잘 물고 노네요", 신*휴 "부드러워서 찔러도 다치지 않아서 좋습니다. 실리콘 소재라 믿고 써요"

[부정 후기] 먼지 붙어요·불편한 꽃잎 모양 : 조*범 "잘 갖고 노는데 먼지가 잘 붙어요. 아이에게 주기 전에 항상 헹궈줍니다", 이*은 "손으로 잘 잡고 노는데 입에 넣는 부분은 아직 무리인가 봐요. 퍼지는 부분이 볼에 닿아서 아기가 힘들어하네요", 최*정 "씹는 부분이 커서 그런지 아기가 불편해하고 얼굴에 막 눌리네요", 미*솔 "잡긴 쉬운데 잎사귀 부분 때문에 아이가 짜증을 내요. 적응하라고 조금 지켜보려고요"

■ 안전한 '베이비앤아이'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베이비앤아이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실리콘 제작으로 내열성, 내구성 우수 ▲열탕, 전자레인지 소독 가능 ▲젖꼭지 모양으로 제작해 아이들이 사용하기 편리 ▲꽃잎 모양 안전장치로 깊숙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 등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베이비앤아이 치발기' 댓글을 분석한 결과 '아기가' 입에 ' '치발기' '아직' 관련 단어가 추출됐다. '아직'과 관련한 후기로는 '아직 아기가 안 문다' '아직 손에 힘이 없어 잘 잡지는 못한다' '아직 어리지만 손을 너무 빨아서 준비했다' 등 '유피스' 단어 분석과 비슷한 반응의 소비자가 많았다.

[긍정 후기] 얼굴 안 닿아요·안전해요 : 양*숙 "다른 제품은 무는 부분 제외하고 나머지가 얼굴에 닿아서 빨개지는데 이 제품은 안 닿아서 좋습니다", 이*희 "꽃 모양으로 돼 있어서 입에 무는 곳이 땋에 안 닿아서 좋습니다", 나* "잎 부분이 떨어져도 입에 들어가는 부분을 보호해줘서 믿고 쓰네요", 이*현 "아기가 너무 좋아해요. 입안 깊숙이 들어가지 않아서 안전하고 마음 놓고 쥐여줘요"

[부정 후기] 딱딱한 중심·약한 케이스 : 조*진 "가운데 부분이 딱딱해서 아기가 입으로 안 가져가네요. 안*미 "무는 꼭지 부분이 딱딱해서 그런지 잘 안 물어요" 이*현 "빠는 부분이 은근히 딱딱해서 걱정스러워요", 김*은 "무는 부분이 단단한 편이지만 이앓이 시기에 약간의 자극은 괜찮은 것 같아서 일단 쓰고 있어요", 박*영 "케이스가 여닫는 부분이 금방 떨어질 것 같아서 조심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제품 자체는 만족해요"

■ 두 제품 비교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데이터뉴스

유피스 치발기는 국민 치발기라고 불릴 만큼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제품이다. 아이가 쉽게 잡을 수 있도록 설계된 디자인과 말랑한 소재로 걱정 없이 쓸 수 있어 좋다는 후기가 다수였다. 다만 제품 디자인이 아이 볼 부분에 계속 닿아 침독을 유발하거나 발갛게 부어오를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는 후기도 있었다. 베이비앤아이 치발기는 얼굴에 잘 닿지 않고 입안 깊숙이 들어가지 않아 안전하다는 긍정적인 후기가 많았다. 하지만 아이가 무는 부분이 다소 딱딱해 걱정스럽다는 소비자 댓글도 있었으며 케이스 내구성이 약해 조심스럽게 써야겠다는 댓글도 있었다.

두 제품 모두 케이스가 제공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말랑한 소재로 아기 피부가 긁히거나 다칠 염려가 없다. 이어 가볍고 손쉽게 잡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아이가 쉽게 갖고 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