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추천제품] 소비자가 꼽은 '무드등' BEST 3!
[컨슈머 추천제품] 소비자가 꼽은 '무드등' BEST 3!
  • 이준형 기자
  • 승인 2019.11.1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상위권 전구 제품

ⓒ픽사베이
ⓒ픽사베이

[컨슈머데이터뉴스 이준형 기자] 은은한 조명은 방 분위기를 부드럽고 무드있게 변화시킨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컨슈머빅데이터로 소셜커머스 3,587개의 댓글을 분석해 소비자가 꼽은 조명만으로 방 분위기를 180도 변화시켜 줄 제품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 여기가 바로 하와이?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간단한 조명 설치만으로 하와이를 가깝게 느낄 수 있다. 윤우네무드등의 '하와이안 무드등, 선인장'은 선인장 모형에 은은한 불빛이 들어오는 독특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연말 파티 분위기를 한 층 높일 만능 조명이다. 하와이안 무드등은 1,452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으며 쿠팡에서 3,830원에 판매되고 있다.

윤우네무드등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앙증맞은 선인장 모양 무드등 ▲인테리어 포인트가 되는 유니크한 디자인 ▲은은한 분위기 내는 LED 조명 부착 등이다. 재질은 플라스틱으로 이뤄져 있으며 AA건전지 2개가 들어간다. 건전지는 따로 동봉되지 않는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좋아요·가격대비·생각보다·밤

[추천] 분위기 업 : 임*민 "저렴한 가격에 허술한 부분이 조금 있지만 방 불 끄고 있으면 분위기 살아요", 이*연 "오천원 이 안 되는 돈으로 이렇게 행복해질 수 있나요? 너무 신기하고 예뻐요", 나*현 "저렴한 가격에 너무 예뻐요. 인테리어 효과 나네요", 차차*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많이 밝지도 않고 적당히 은은해서 좋아요", 신*주 "생일파티 할 때 쓰려고 샀는데 정말 유용하게 썼습니다. 분위기 한 층 업 시켜준 제품이에요"

[참고] 불빛 약해요·재질 약해요 : 김*하 "무드 등으로 사용하기에는 불빛이 너무 어둡습니다",김*연 "불빛 자체가 보이질 않네요. 사자마자 버릴 줄은 몰랐습니다", 박*현 "제 것만 그러는지 모르겠는데 원래 불빛이 약한가요?", 백*주 "저렴한 이유를 알겠어요. 그냥 플라스틱이에요. 딱 그 가격 값 합니다", 서*미 "불빛은 마음에 드는데 제품이 잘 넘어져요. 거치대가 있었으면 해요"

■ 깔끔한 모던 풍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조명 모형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될 때가 많다. 독특하고 심플한 디자인은 불빛을 켜지 않아도 그 자체로 모던한 분위기를 풍기기 때문이다. 마켓비의 'PAUSA 단스탠드 E14 KS1505T2A'는1,405개 소비자 후기로 높은 소비자 관심을 얻었다. 가격은 쿠팡에서 17,3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마켓비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다양한 인테리어 연출 돕는 테이블 램프 ▲스틸 바디와 라탄 쉐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램프 ▲ON/OFF 버튼으로 편리하기 조작 ▲라탄 쉐이트 틈새로 빛이 투과 돼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 등이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전구·분위기·같이·좋아요 '전구를' '전구가' '전구는' 등 '전구'와 비슷한 워드 클라우드가 추출됐다. 전구와 관련한 단어가 많이 추출돼 후기를 살펴보니 '전구는 들어있지 않다' '전구는 다른 곳에서 샀다' '전구가 따로 제공되지 않는다' 등 전구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정보성 댓글이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추천] 인테리어 효과 : 송*희 "정말 예뻐요. 밤에 방 불 끄고 이것만 켜니까 너무 좋네요. 아늑해요", 정*미 "안방 보조 등으로 샀습니다. 천장에 비친 모양이 꼭 나무 아래에 있는 기분이에요", 김*희 "디자인이 정말 독특하고 크기도 침대 옆에 두기 좋아요", 김*하 "방 분위기가 사는 느낌이에요. 전구 구하기가 힘들었지만 인테리어에 만족합니다", 오*이 "조명만 켜도 방 분위기가 확 변하네요. 가격도 만족스러워요"

[참고] 전구 미제공·어려운 전구 교체 : 김*경 "윗부분이 떨어질까 불안하긴 해요. 인테리어 효과는 좋습니다", 이*지 "디자인은 이쁜데 전구를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모르겠네요. 전구가 안 들어있어 당황스러워요", 민* "전구 끼울 때 조심히 끼워야 할 것 같아요. 손이 큰 편이라 끼우긴 했는데 중간에 손에 맞아 아파 죽는 줄 알았네요", 이*진 "이왕이면 전구 포함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디자인은 마음에 듭니다"

■ 불빛 조절 가능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데이터뉴스

침대 옆 무드등은 분위기를 살려줄 뿐만 아니라 수유 등으로 활용하는 경우도 많다. 더루나의 '카르도 LED 램프'는 밝기 조절과 함께 가벼운 무게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730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으며 쿠팡에서 24,750원에 판매되고 있다.

더루나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무드 있는 분위기 연출하는 LED등 ▲눈에 자극이 적은 LED광원 사용 ▲수유 등, 수면 등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멀바우 원목과 아크릴 소재로 모던한 디장니 ▲스위치 하나로 조도와 전원 컨트롤 등이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밝기·조절·좋아요·수유 등

[추천] 밝기조절·수유 등 제격 : 김*원 "저렴한 가격에 잘 샀어요. 일단 조명 밝기 조절이 되는 게 정말 편하고 좋아요", 김*아 "수유 등으로 잘 쓰고 있습니다. 밝기가 다이얼 조절돼서 좋고 가벼워서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이에요", 김*은 "앙증맞은 크기에 밝기 조절도 되고 심플해요", 성*우 "정말 예뻐요. 조명치고는 어둡고 무드 등으로 적당해요. 조절 가능해서 잘 때 잘 쓰고 있습니다"

[참고] 선 짧아요 : 박*호 "원목 느낌이 적당히 있고 빛도 좋아요. 다만 유선인데 선이 은근히 짧네요", 최*지 "디자인도 심플하고 깔끔해요. 예전 제품은 선이 없었는데 이 제품은 선이 있어서 조금 불편하긴 해요. 그래도 잘 쓰고 있습니다", 이*연 "생각보다 작네요. 큰 사이즈로도 나왔으면 좋겠어요", 이*영 "크기가 작다고 했는데 정말 사진보다 작네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