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제품분석] 규조토 발매트, 흡수 빠른 '히로' vs 미끄럼 방지 '바로와'
[컨슈머 제품분석] 규조토 발매트, 흡수 빠른 '히로' vs 미끄럼 방지 '바로와'
  • 김리경 기자
  • 승인 2019.11.2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위메프·티몬 등 8,135개 제품 후기 분석

규조토 발매트 ⓒ바로와
규조토 발 매트 ⓒ바로와

[컨슈머데이터뉴스 김리경 기자]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위메프·티몬 등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홈인테리어' 부문을 분석한 결과 히로의 '규조토 욕실 발 매트'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4,320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11,130원에 판매되고 있다. 반면 바로와의 '코시나 규조토 욕실마트'는 동일한 평점을 얻었지만 앞선 제품보다 다소 적은 후기인 3,835개를 얻었다. 가격은 쿠팡에서 8,460원에 판매되고 있다.

■ 빠른 흡수 '히로'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히로가 제시한 규조토 발 매트 특장점은 ▲오랜 시간 보송함을 유지하는 매트 ▲모노톤 계열 디자인에 어울리는 그레이 컬러 ▲수분 흡수, 배출이 뛰어난 규조토 소재 ▲냄새 성분을 흡착, 탈취하는 기능 ▲반영구적 제품 등이다. 

규조토는 바다나 호수에 사는 식물성 플랑크톤이 쌓여 형성된 지층에서 채취되는 흙이다. 규조토 매트는 채취된 흙을 가공해 만들어 돌의 질감이 나는 제품이다. 물을 흡수하는 성분으로 일반 천으로 된 발 매트와 달리 물기가 흡수되고 빠른 건조를 자랑한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히로 발매트' 댓글을 분석한 결과 '금방' '좋아요' '가루가' '발에' 등 단어가 추출됐다. '가루가' 관련 후기를 살펴보니 '생각보다 딱딱하고 가루가 많이 묻어 나온다' '사포로 문질러 가루를 털어야 한다' '처음 사용 시 가루가 묻어 나온다' '등 제품 특성상 가루가 묻어나오는 점을 언급한 소비자가 많았다.

[긍정 후기] 빠른 흡수 : 권*정 "발 씻고 나와서 2초 정도 있으면 바로 흡수가 돼요. 신기하고 좋네요", 양*영 "발 닿자마자 물이 싹 사라져서 너무 좋아요. 미끄러질 염려도 없어서 만족스러운 제품이에요", 이*훈 "발 대는 순간 물을 흡수 해주는 게 너무 좋아요", 박*정 "발바닥 물기 제거에 아주 탁월한 제품입니다", 유*별 "말랑말랑 한 재질인 줄 알았는데 석고판 느낌이라 신기하네요.. 물 정말 흡수 잘 됩니다"

[부정 후기] 가루 날림·작은 크기 : 사랑* "가루 날림이 살짝 있어서 처음에 거부감이 들더라고요. 물기가 금방 사라지는 점은 정말 마음에 들어요", 김*이 "처음에 발에 뭐가 묻어나오는 게 맞나요? 발 닦고 나오니 하얀 게 묻어 나오네요", 사* "처음에 흰 가루에 많이 날리고 떨어지지만, 물로 씻어서 말리고 쓰면 괜찮은 것 같아요", 양*영 "사이즈 확인을 안 하고 샀더니 생각보다 작은 느낌이네요. 하나 더 사려구고요", 이*진 "생각보다 작은 느낌이에요. 그래도 발 닦기에는 괜찮네요"

■ 미끄럼 방지 '바로와'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바로와가 제시한 '코시나 발 매트' 제품 특장점은 ▲강력한 흡수력 ▲규조토 자연 소재 ▲불필요한 세탁 ▲탄력성 있는 미끄럼방지 매트 구성 등이다. 해당 제품은 규조토 매트 밑 부분에 미끄럼 방지 매트를 깔아 사용할 수 있도록 매트가 따로 제공된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코시나 발 매트' 댓글을 분석한 결과 '바로' '좋아요' '물' 등 단어가 추출됐다. '바로' 관련한 후기를 살펴보니 '물기가 바로 흡수된다' '발바닥 물기가 바로 흡수되니까 진짜 좋다' '신기할 정도로 흡수가 바로 되는 것 같다' 등 대부분 빠른 흡수로 만족스럽다는 후기에 적혀 있었다.

[긍정 후기] 깔끔한 디자인·미끄럼 방지 : 이*경 "은은하니 세련되고 기능도 좋네요. 처음에는 가루가 많이 나오긴 하지만 흡수력 좋아서 씁니다", 조*림 "디자인이 깔끔하고 정말 예뻐요. 친구한테도 선물했더니 정말 좋아하네요", 김*람 "실물이 더 예쁜 제품이에요. 다른 규조토처럼 딱딱하기도 않고 미끄럼 방지 매트도 있어서 좋습니다", 고*석 "무늬 없는 제품 쓰다가 대리석 무늬 제품으로 샀는데 이쁘고 흡수도 잘 돼서 좋습니다"

[부정 후기] 가루 묻어요·떨어지는 흡수력 : 박*현 "가루가 많이 나와서 물티슈로 여러 번 닦았습니다", 양*아 "물이 잘 마르긴 하는데 생각보다 가루가 계속 묻어나오네요. 조금 찝찝해요", 주* "처음에 뭐가 묻어나오는 게 정상 맞나요? 몇 번 닦아도 조금씩 묻어나오긴 하네요", 박* "처음 왔을 때 닦아보니 검은색이 묻어나와서 세척하고 썼네요", 윤*아 "다른 제품은 바로 흡수되던데 프린트가 있는 제품은 물기가 한참 남아 있네요", 김*희 "바로 흡수되는 편은 아니고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 두 제품 비교 

두 제품 모두 규조토 재질 특성상 발바닥에 있는 물 흡수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루가 묻어나온다는 부정적인 후기가 있었다. 이어 빠른 물 흡수로 미끄러짐을 예방 할 수 있어 좋다는 후기도 있었으며 일반 발 매트처럼 별도 세탁이 필요 없어 간편하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다수였다.

그러나 히로 발매트는 앞서 말했듯이 흰 가루가 많이 묻어나온다는 불만이 있었으며 생각보다 작은 크기로 놀랐다는 소비자 후기가 있었다. 이어 코시나 발 매트는 가루가 흰색이 아닌 검은색이 묻어 나오며 디자인이 가미된 제품은 다소 흡수력이 떨어진다는 후기가 있었다.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