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제품분석] 무선 안마기, 강약 조절 '제스파' vs 시원한 '휴플러스'
[컨슈머 제품분석] 무선 안마기, 강약 조절 '제스파' vs 시원한 '휴플러스'
  • 김리경 기자
  • 승인 2019.11.29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위메프·티몬 등 1,162개 제품 후기 분석

ⓒ휴플러스
ⓒ휴플러스

[컨슈머데이터뉴스 김리경 기자]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위메프·티몬 등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헬스·건강식품' 부문을 분석한 결과 제스파의 '충전식 무선형 목 어깨 안마기, ZP7019'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625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60.090원에 판매되고 있다. 반면 휴플러스의 '코드제로 어깨 안마기, HPM-753'는 동일한 평점을 얻었으나 537개 소비자 후기로 다소 적은 리뷰 수를 보였다. 해당 제품은 현재 60,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제스파가 제시한 '무선형 안마기' 제품 특장점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충전 방식 채용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3단계 강도 조절 ▲부드럽게 밀착되는 3D 4구 마사지 볼 ▲통기성이 뛰어난 에어 메시 재질 ▲벨크로가 부착돼 이동 중에도 마사지 가능 ▲편안한 사용을 돕는 인체공학적 설계 등이다.

■ 강약조절 '제스파'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무선형 안마기' 댓글을 분석한 결과 '좋아요' '어깨' '선물로' '시원하고' '아주' 등 단어가 추출됐다. '아주'와 관련한 후기를 살펴보니 '아주 만족스럽다' '시원하게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다' '어머니께서 아주 만족하셨다' 등 대부분 제품 성능에 만족한 긍정적인 댓글이 많았다.

[긍정 후기] 저렴한 가격·휴대 가능 : 손*조 "가격 대비 성능이 정말 좋습니다. 정말 시원하고 좋아요" 꾸* "부모님께 선물해드렸는데 시원하다고 좋아하시네요. 무선이라서 충전하고 차량에서도 쓰고 있어요", 곽*연 "이 안마기 가성비 좋네요. 원하는 부위에 마사지 할 수 있어서 좋고 무선이라 장소 옮겨 다니면서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최*림 "선물로 받았는데 너무 좋아서 하나 더 샀어요. 충전식이라 이동도 가능하고 라이터잭도 제공돼서 차 안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부정 후기] 좁은 폭·온열감 부족 : 김*희 "압력은 시원한데 폭이 조금 작아서 불편합니다", 황*윤 "다른 제품보다 사이 간격이 작아서 사용할 때 불편해요", 유* "안마하는 느낌은 드는데 온열감은 하나도 느껴지지 않네요. 따뜻한 느낌이 없어요", 이*지 "저는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다만 생각보다 열이 뜨겁진 않지만 하고 나면 은근 개운합니다", 윤*영 "시원하긴 한데 폭이 좁아서 남자 목에 잘 안 들어갑니다", 정*훈 "생각보다 적용 범위가 작은 것 같고 온열효과도 크게 있는 것 같지는 않아요"

■ 시원한 '휴플러스'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휴플러스가 제시한 '코드제로 어깨 안마기' 제품 특장점은 ▲3시간 충전으로 6시간 사용 ▲저소음과 이동성과 편의성 높인 제품 ▲낮은 전력 소모 ▲어깨, 목 집중 안마 ▲팔 위치 변화로 강도 및 부위를 자유롭게 조절 가능 등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코드제로 어깨 안마기' 댓글을 분석한 결과 '좋아요' '정말' '무선이라' '어깨' '생각보다' 등 단어가 추출됐다. '정말' '생각보다' 단어와 관련한 후기를 살펴보니 '정말 잘 쓰고 있다' '부모님께 선물 드렸더니 정말 좋아하신다' '정말 시원하고 충전법도 편하다' '생각보다 편리하고 너무 좋다' '생각보다 효율성이 좋다' 등 다수 소비자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긍정 후기] 간편해요·시원해요 : 문*호 "전에 사용하던 제품보다 편리하고 좋아요. 작지만 여러 군데 사용 가능해서 잘 쓰고 있네요", 곽*경 "정말 손으로 주무르는 것처럼 시원하고 좋아요. 무선이라 장소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김*이 "벌써 세 번째 구매네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고 가격대비 정말 좋은 제품이에요", 루*현 "어깨, 목, 허리 곳곳에 잘 쓰고 있어요. 시원하고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상품이에요"

[부정 후기] 빠른 방전·강약 조절 기능 : 나*이 "코드가 없어서 편하긴 한데 6시간 충전했더니 1시간 밖에 사용이 안 되네요. 그리고 조금 무겁습니다", 이*지 "무선이라 작동시켜놓고 집안 돌아다녀도 좋아요. 다마 강도 조절이 안 돼서 아쉬워요", 김*영 "무선으로 켜놓으면 방전도 금방 되고 약한 느낌이에요. 무엇보다 강약조절이 없어서 불편합니다", 이* "사용하기 편리한데 강약 조절이 없어서 같은 강도로만 쓸 수 있어요"

■ 두 제품 비교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데이터뉴스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강약 버튼이다. 제스파 제품은 3단계 강약 조절 기능이 있지만 휴플러스 제품은 강약조절기능이 따로 없다. 이어 온열 기능과 수동 방향 전환 버튼은 두 제품 모두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어 개운한 사용감과 충전식으로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지만 제스파는 제품 폭이 좁아 다소 사용하기 힘들다는 소비자 평이 많았다. 반면 휴플러스 안마기도 시원한 사용감과 휴대성을 가진 제품이지만 강약 조절 기능이 없어 아쉽다는 후기가 많았다.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