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추천제품] 소비자가 선택한 '반려견 영양간식'
[컨슈머 추천제품] 소비자가 선택한 '반려견 영양간식'
  • 이준형 기자
  • 승인 2019.12.0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상위권 반려견 간식 제품

ⓒ픽사베이
ⓒ픽사베이

[컨슈머데이터뉴스 이준형 기자] 다양한 강아지 사료, 간식 종류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걱정스러운 소비자가 많다. 사료를 잘못 선택할 경우 강아지에게 맞지 않아 그대로 방치해둔 채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기 때문이다. 꼼꼼한 후기와 함께 다수 소비자가 선택한 제품은 무엇인지 컨슈머데이터뉴스는 반려동물용품 2,653개 제품 중 가장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제품을 컨슈머빅데이터로 분석해보았다.

■ 압도적인 후기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펫더맨의 '마이도기 애견 간식'은 15,981개의 압도적인 후기로 반려동물용품 간식 부분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준수한 평점과 함께 넉넉한 용량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얻은 제품이다.

펫더맨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신선한 닭가슴살과 우피껌을 엄선해 제작 ▲위생과 품질 유지로 믿을 수 있는 제품 ▲프리미엄 영양 간식 등이다. 해당 제품은 닭갈비 맛이며 육포/스틱형으로 이뤄져 있다. 1일 권장 급여량은 체중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구입한 소비자는 급여량 확인이 필요하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강아지가·많이·좋아요·아주 '많이'와 관련한 후기를 살펴보니 '재구매했는데 양이 많이 준 느낌이다' '예전에 많이 먹인 간식이라 주문했다' '강아지들이 많이 좋아한다' '제품 용량이 많은 제품이 적게 들어가 있다' 등 긍정 및 부정 후기가 공존한 것으로 나타났다.

[추천] 넉넉한 양·잘 먹어요 : 박*형 "저렴하고 양이 푸짐해서 정말 좋습니다", 노*민 "양도 많도 상품 질도 괜찮은 편이에요", 이*희 "착한 가격에 강아지가 닭고기랑 개껌을 좋아해서 두고두고 주고 있습니다", 문*수 "냄새는 잘 모르겠지만 상품이 깨끗하고 강아지가 잘 먹어서 좋네요", 정*경 "크기도 크고 도톰해서 좋습니다. 푸들 두 마리인데 매우 좋아하면서 먹어요"

[참고] 곰팡이 의심·성분 확인 필수 : 백*영 "곰팡이가 핀 제품을 재료로 쓴 제품에 강아지들만 병원 신세였네요", 이*행 "강아지가 잘 먹긴하는데 섭취후에 몸을 긁는 것 같아요",  이*미 "저희집 강아지 두 마리는 이 제품 먹고 설사해서 한바탕이었습니다. 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정말 비추천하는 제품이에요", 박*혁 "어떤 제품은 건식에 어떤 건 말랑하고 봉투에 습기가 차 있는거 보고 점점 사기가 꺼려져요"

■ 강아지 전용 밀크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강아지에게 사람이 먹는 우유를 급여하면 설사를 유발하거나 제품이 맞지 않을 수도 있다. 강아지는 사람보다 장에 유당을 분해하는 요소가 적기 때문이다. 따라서 강아지 전용 밀크를 찾는 소비자가 많다. 서울우유의 '아이 펫 밀크'는 11,251개 소비자 후기를 얻어 우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가격은 쿠팡에서 현재 14,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서울우유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소화흡수 락토프리 ▲고칼슘과 비타민 함유 ▲피부 건강 콜라겐 ▲눈 건강 타우린 ▲변 냄새 개선 도움을 주는 유카추출물 ▲국산 원유로 국내에서 가공 ▲반려동물 필수 영양간식 등이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우유·강아지가 '강아지가' 관련 후기를 살펴보니 '우리 강아지가 즐겨 먹는 우유다' '강아지가 좋아한다' '강아지가 허겁지겁 먹을 만큼 좋아한다' 등 대부분 강아지가 정말 맛있게 먹는다는 후기가 다수였다.

[추천] 강아지가 좋아해요·건강에 좋아요 : 신*수 "이 제품이 다른 우유보다 맛있는지 맨날 달라고 밥그릇을 긁네요", 박*윤 "강아지가 방광염 걸려서 물을 자주 마셔야 하는데 우유에 약 타서 먹이니 좋다고 먹네요", 허*브 "흔들어서 주면 단숨에 먹어 치워 버립니다", 변*료 "디스크에, 관절이 약해서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매트에서만 걸었던 강아지가 맨바닥에서 천천히 걷고 있어요", 우*혜 "친구 노견이 펫밀크 먹고 거칠어진 코가 맨들해지는 효과를 봐서 저도 한번 먹여보려고요" 

[참고] 기호 달라요 : 정*영 "기호성 문제겠지만 저희집 고양이는 안 먹네요. 우유를 처음 접해서 그런지 깨작깨작 먹어요", 송*대 :처음 샀을 때는 먹더니 지금은 안 먹네요. 입맛이 그새 변했나봐요", 서*수 "강아지 출산으로 먹였는데 한동안 잘먹더니 요즘은 잘 안 먹어요", 이*혁 "후기보고 혹해서 샀는데 우리 고양이 입맛엔 안 맞나봅니다"

■ 보관 편리해요 평점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평소 강아지 간시 보관에 신경을 쓰는 소비자라면 하루애의 '져키 반려견 간식'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오는 해당 제품은 간편한 보관과 함께 강아지도 맛있게 잘 먹는다는 후기가 다수였다. '져키 반려견' 간식은 8,019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으며 가격은 쿠팡에서 12,000원이다.

하루애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생고기를 함유한 고단백 져키 ▲말랑말랑 부드러운 식감 ▲이가 좋지 않는 노령견에게도 알맞음 건강한 재료로 안심하고 급여 등이다.

컨슈머 워드클라우드 : 강아지가·간식·아주·좋아요 '아주'와 관련한 후기를 살펴보니 '강아지가 아주 좋아한다' '칭찬용으로 아주 적합한 제품이다' '양도 충분하고 아이들이 아주 잘 먹는다' 등 대부분 긍정적인 후기가 다수였다.

[추천] 부드러워요·훈련용 제격 : 김*진 "강아지가 정말 잘먹는 제품이에요. 간식으로도 주지만 훈련용으로 제격인 제품이네요", 김*림 "낱개로 던져주기 쉽고 강아지가 너무 잘 먹습니다", 오*주 "간식이 부드럽고 뚜껑 열었을 때 간식 특유의 꿉꿉한 냄새도 안 나요", 정*선 "사이즈가 작아서 편하게 먹이고 있습니다. 가볍게 주기도 좋고 훈련시킬 때 유용하게 먹이네요", 김*지 "노즈워크용 간식으로 적절해요. 강아지들이 너무 잘 먹어요"

[참고] 성분 확인 필수 : 최*정 "오늘 배송받자마자 먹였는데 2시간 만에 토하고 난리가 났습니다. 성분확인 꼼꼼하게 해야 할 것 같네요", 송*용 "우리 강아지 설사하고 난리났네요. 혹시나 해서 냄새 맡아봤는데 이전 냄새와 확실히 달라요. 너무 화가 나네요", 정*환 "후기를 자세히 보니 몇몇 강아지가 설사해서 걱정했는데 저희집 강아지도 심하게 토해서 새벽에 병원 갔습니다. 제품 관리가 잘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