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공공주택 정보, '서울주거포털'서 한 눈에 본다
서울 공공주택 정보, '서울주거포털'서 한 눈에 본다
  • 박서준 기자
  • 승인 2019.12.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주거포털
ⓒ서울주거포털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서울시가 시 내의 모든 공공 주거 정보를 담은 '서울주거포털'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포털은 기존 서울청년주거포털, e-주택종합상담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으로 분산됐던 서울 전역의 공공주택 정보들을 모았다.

시가 운영하는 관련 주거 사이트 정보는 바로 볼 수 있으며, 통합되지 않은 사이트는 연계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가진단, 서울주거정책, 임대 및 분양 정보, 온라인 상담 등을 서울주거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가진단은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자신에게 맞는 주거복지 혜택과 금융지원 서비스를 파악 및 신청할 수 있다. 임대·분양정보는 SH공사, LH공사 등의 임대·분양 공고를 검색할 수 있다. 온라인 상담은 전·월세 지원, 층간소음, 집수리, 청년·신혼부부 주거 관련 상담을 실시한다.

류훈 서울시 주택건축본부장은 "이번 포털 구축은 시가 지난 10월 발표한 '신혼부부 주거지원 사업'의 핵심 정책 중 하나로, 분산된 공공주택 정보를 한 곳에 모은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거지원이 절실하지만 부동산 경험이 부족한 청년·신혼부부들이 몰라서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정보의 허브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