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리포트] "글라스락 텀블러, 튼튼하지만 뚜껑 불편해요"
[컨슈머 리포트] "글라스락 텀블러, 튼튼하지만 뚜껑 불편해요"
  • 박서준 기자
  • 승인 2019.12.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위메프·티몬 등 3,226개 제품 후기 분석

ⓒ글라스락
ⓒ글라스락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환경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라면 일회용 컵을 줄이기 위해 텀블러를 갖고 다닐 것이다. 스테인리스, 유리 등 다양한 컵이 있지만, 스테인리스 텀블러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를 위해 컨슈머데이터뉴스는 컨슈머빅데이터로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글라스 텀블러를 소개하고자 한다.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위메프·티몬 등 소셜커머스에 게재된 '주방용품' 300개 중 글라스락 텀블러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3,226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가격은 현재 쿠팡에서 6,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해당 제품 평점을 자세히 살펴보니 최고(75%) 좋음(18%) 보통(5%) 별로 와 나쁨은 각 1%를 차지했으며 다수 소비자가 제품에 큰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라스락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실용성을 겸비한 텀블러 ▲뚜껑과 홀더, 컵 완전 분리로 위생적인 사용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강화유리 ▲여름철 냉동실 사용 가능 등이다. 제품 중량은 496g으로 용량은 500ml이다.

■ 긍정 후기 : 튼튼해요·다용도 사용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 워드클라우드로 글라스락 텀블러를 분석한 결과 '좋아요' '손잡이' '생각보다' '마음에' 등 단어가 추출됐다. '생각보다'와 관련한 후기를 살펴보니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아서 놀랐다' '생각보다 많이 무거웠다' '생각보다 튼튼하고 좋다' '생각보다 안 무거운 것 같다' 등 무게와 관련해 소비자 의견이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

튼튼해요 : 김*승 "디자인도 좋고 견고하니 너무 좋습니다. 책상 위에 하나 올려두고 쓰기에 정말 좋네요", 심*란 "워낙 유리컵을 좋아해서 쓰는데 생각보다 튼튼하고 좋습니다", 윤*선 "너무 좋습니다. 사이즈도 알맞고 강화유리라서 안전하게 쓸 수 있습니다", 김*민 "유리도 튼튼하고 손잡이가 조금 불안하긴 하지만 나름 잘 쓰고 있어요. 단단하니 좋네요"

다용도 사용 : 이*희 "유리라 더 깔끔해 보이고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심지어 냉동실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간편합니다", 이*리 "회사에서 잘 쓰고 있습니다. 찬물 따뜻한 물 모두 가능해서 간편해요", 조*진 "뚜껑도 있고 용량도 넉넉해서 가장 잘 쓰고 있는 텀블러에요. 강화유리라 뜨거운 물 담아도 걱정 없이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조*미 "색상도 너무 예쁘고 냉동, 냉장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용량도 넉넉하고요"

■ 부정 후기 : 무거워요·뻑뻑한 뚜껑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강화유리 재질과 냉동, 냉장 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높은 만족감을 나타낸 소비자가 많았다. 이어 튼튼하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예뻐 재구매를 한 소비자도 있었다. 다만 유리로 제작된 만큼 무겁고 미끄러워 세척 시 주의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본 품 외 뻑뻑한 뚜껑으로 여닫기가 어렵다는 불만도 있었다.

무거워요 : 이*진 "살짝 무겁긴 해도 내열유리 제품이라 믿음이 갑니다", 정*숙 "조금 무겁긴 하지만 나름 사용할만합니다. 세척할 때 떨어트리지만 않으면 될 것 같아요", 임*나 "약간 무겁긴 했는데 디자인이 예뻐서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코*이 "약간 무거워요. 일하면서 먹으니 손이 부들부들거리네요. 그래도 깔끔하고 이쁩니다", 신*정 "가격대비 괜찮은 제품인 것 같아요. 다만 유리컵 세척할 때 무겁고 미끄러워서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뻑뻑한 뚜껑 : 내*라 "뚜껑 닫는 부분이 조금 빡빡해서 쓰기 불편해요", 이*희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데 뚜껑이 조금 뻑뻑하네요", 고*아 "유리 제품이라 깨끗하고 좋은데 뚜껑이 너무 뻑뻑해서 열고 닫을 때 조금 힘들어요", 홍*이 "아버지 사드렸는데 무겁고 뚜껑도 실리콘 재질이 아니라 여닫기 힘들다고 하시네요. 그 부분 좀 개선했으면 좋겠어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