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제품분석] 공기압 마사지기, 개운한 '세븐라이너' vs 강력 압박 '닥터웰'
[컨슈머 제품분석] 공기압 마사지기, 개운한 '세븐라이너' vs 강력 압박 '닥터웰'
  • 김리경 기자
  • 승인 2020.01.0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759개 소비자 후기 비교

ⓒ세븐라이너
ⓒ세븐라이너

[컨슈머데이터뉴스 김리경 기자] 공기압 마사지기는 다리 부종이 심하거나 통증이 있을 때 혈액순환을 돕는 마사지기다. 간단한 작동 방법만으로 물리치료를 위해 병원을 가지 않고 시원함과 간편함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각종 공기압 마사지기 제품 중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얻은 두 제품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알아봤다.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티몬·위메프 소셜커머스 제품을 분석한 결과 세븐라이너의 '잼잼 다리 안마기 ZAM-02'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382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119,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어 닥터웰의 '에어라이너 공기압 마사지기, HDW-5000'은 동일한 평점을 얻었지만 376개 소비자 후기로 앞선 제품보다 다소 적은 댓글을 얻었다. 해당 제품은 109,000원에 판매 중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두 제품 댓글을 분석한 결과 세븐라이너는 좋아요·다리가·가격대비·정말 등 단어가 추출됐다. 닥터웰은 다리가·좋아요·마사지·엄청 등 단어가 추출됐다. 두 제품 공통 단어는 다리가·좋아요 였다. 

'다리가' '좋아요'와 관련한 두 제품 댓글을 자세히 살펴보니 '다리가 아파 매일 시원하게 이용하고 있다' '매일 쓰는데 다리가 가벼워진 느낌이다' '다리가 많이 부어서 샀는데 정말 개운하다' '다리가 안 좋아서 샀는데 가볍고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등 모두 아픈 다리를 개운하고 시원하게 풀어준다는 사용 후기 관련 긍정적인 댓글이었다.

■ 개운한 사용감 '세븐라이너'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세븐라이너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세밀한 압박 가능한 5개의 공기압 커프 ▲다양한 압박 프로그램 구성 ▲발바닥 지압에 도움 주는 지압대 고정 다리커프 ▲공기압을 이용한 사지 압박순환 장치 ▲간편한 조작 방법 등이다.

[긍정 후기] 개운한 사용감 : 김*진 "여자친구에게 선물로 줬는데 자기 전에 하고 자면 너무 개운하다고 하네요", 백*정 "다리가 아프신 어머니께 선물 드렸어요. 병원에서 쓰는 물리치료기 공기압과 동일하네요. 가성비 좋습니다", 권*주 "생각보다 강도가 강해요. 엄청나게 시원하고 조리원에서 해본 기억으로 샀습니다", N*U "정말 공기압이란 걸 느꼈네요. 압박 후 주물러주니 정말 시원해요. 부모님 선물로 샀는데 적극 추천입니다"

[부정 후기] 너무 아파요·소리 커요 : 김*영 "발 쪽이 많이 아프네요. 약하게 하면 안 시원하고 중간으로 하면 발이 심각하게 아픕니다. 중도가 없는 느낌이에요", 체리* "블로그 후기 보고 샀는데 다리가 정말 가벼웠습니다. 다만 다음날에 다리에 쥐 났어요. 처음부터 강하게 쓰는 건 안 좋을 것 같아요", 임*경 "시원한데 소음이 장난 아니네요. 바닥에 누고 했다가 아랫집 올라오는 줄 알았어요"

■ 강력한 압박 '닥터웰'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닥터웰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커프 신체 부위별 동시 사용 가능 ▲커프 포켓별 세밀한 부위 선택 가능 ▲3가지 자동모드 프로그램 내장 ▲공기압력 세기 조절 가능 ▲안전 타이머 설정 가능 ▲간편한 터치식 버튼 사용 등이다.

[긍정 후기] 강한 압박 : 남*현 "꽉 조여줘서 터지는 거 아닌가 싶을정도로 시원합니다. 2단도 강해요. 허벅지 터질 것 같네요", 임*경 "압도 강하고 만족스럽게 쓰고 있어요", 설* "시끄러울 줄 알았는데 조용하고 성능이 진짜 강력하네요", 이*숙 "1단계만 해도 압력이 무시 강합니다. 2단계까지도 못 가봤네요", 한*운 "압이 강해서 단계를 못 올리겠어요. 다리가 굵어서 그런 건가요?"

[부정 후기] 조금 작아요·호스 잘 빠져요 : 바* "가격대비 좋은 제품이지만 허벅지 굵으신 분들은 공기가 들어올 때 밑으로 밀려 내려갑니다", 박*희 "가족끼리 돌려가면서 사용 중이에요. 다만 제 다리는 두꺼워서 안 들어가네요", 김*정 "추천은 못 하겠네요. 천이 천막 천 같아서 그다지 시원하지도 않고 호스도 너무 잘 빠져요", 남*현 "발 쪽 호스가 은근 잘 빠져서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마사지 속도는 적당합니다"

■ 두 제품 비교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데이터뉴스

두 제품 모두 사용 후 시원함과 다리 부종이 완화됐다는 댓글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부모님께 선물로 드렸다는 후기와 함께 자기 전에 제품을 사용하면 다음날 다리가 가벼웠다는 댓글도 보였다. 다만 세븐라이너는 강한 압박에 다리가 아팠다는 소비자가 있었으며 작동 시 소음이 있다는 후기도 보였다. 이어 닥터웰은 강력한 압박을 자랑하지만, 공기압을 전달하는 호스 부분이 잘 빠져 사용에 불편함을 느꼈다는 소비자가 있었다.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