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설 연휴 택배 서비스 피해, 이렇게 예방하세요~
[카드뉴스] 설 연휴 택배 서비스 피해, 이렇게 예방하세요~
  • 이준형 기자
  • 승인 2020.01.15 11: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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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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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슈머데이터뉴스 이준형 기자] 설 연휴가 포함된 1~2월에는 택배 서비스 관련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는 시기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택배 서비스 관련 소비자 피해 예방법을 공개했다. 

소비자원이 발힌 피해 예방법은 먼저 1주일 이상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배송을 의뢰하는 것이다. 설 당일엔 물량이 폭주하기 때문에 배송 지연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다. 또 배송물품 분실시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운송장에 물품의 종류, 수량, 가격 등을 정확히 기재하고 배송이 완료될 때까지 운송장을 보관해야 배상 가능하다.

만약 소비자 피해가 발생할 경우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고 소비자상담센터(1372) 또는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www.consumer.go.kr)에서 피해구제 또는 상담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는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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