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제품분석] 아쿠아 슈즈, 발 편한 '아우토반' vs 튼튼한 '스위스런'
[컨슈머 제품분석] 아쿠아 슈즈, 발 편한 '아우토반' vs 튼튼한 '스위스런'
  • 김리경 기자
  • 승인 2020.01.19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상위권 아쿠아 슈즈 비교

ⓒ아우토반
ⓒ스위스런

[컨슈머데이터뉴스 김리경 기자] 계곡이나 바다 등 장소에서 물놀이를 할 경우 미끄러지거나 발에 상처를 낼 만한 위험요소가 많다. 아쿠아 슈즈는 이러한 위험으로부터 발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소셜커머스 제품 중 '소비자가 꼽은' 아쿠아 슈즈 두 제품을 알아봤다.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티몬·위메프 소셜커머스 제품을 분석한 결과 아우토반의 '남녀공용 아쿠아 슈즈'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1,852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10,7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반면 스위스런의 '아쿠아슈즈'는 동일한 평점을 얻었지만 1,104개 소비자 후기로 앞선 제품보다 적은 후기를 기록했다. 해당 제품은 쿠팡에서 8,8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두 제품 댓글을 분석한 결과 '아우토반'은 가볍고·좋아요·작게·가볍고 등 단어가 추출됐다. '스위스런'은 좋아요·가볍고·편하고·가격대비 등 단어가 언급됐다. 두 제품 공통 단어는 좋아요·가볍고 였다. 

'아우토반'은 '가볍고 디자인도 슬림하다' '물이 잘 빠지고 가볍고 좋다' '가볍고 깔끔하니 가성비 최고다' '튼튼해 보이고 좋다' '색도 이쁘고 좋다' 등 다수 후기가 긍정적이었다. '스위스런'은 '물속에서 편하고 좋다' '발 편하고 안 신은 것처럼 좋다' '가볍고 좋은 제품이다' 등 이었다. 두 제품 모두 가볍고 편하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 발 편한 '아우토반'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아우토반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맨발처럼 편한 아쿠아 슈즈 ▲뒤꿈치를 보호하는 덧댐 ▲메쉬소재 사용 ▲보기만 해도 시원한 컬러 ▲탄력 있는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 등이다. 

[긍정 후기] 정말 편해요·만족스러운 색상 : 이*영 "가볍고 밑창도 미끄러지지 않아서 좋습니다", 함*연 "너무 마음에 들어요. 발이 편하고 무엇보다 색감이 정말 예뻐요", 박*나 "가격이 저렴한 것 치고 편하고 이쁩니다. 여행 가서 잘 신고 돌아왔네요", 조*수 "동남아 여행 가면서 착용했는데 발도 편하고 좋은 상품이에요", 마* "색도 이쁘고 편하고 어느 하나 빠지지 않은 제품이에요"

[부정 후기] 실밥 풀려요·사이즈 커요 : 윤*라 "제품 실밥이 풀리고 얼룩에 당황스러웠어요", 콩*나 "여자 사이즈는 정사이즈라고 기재돼있는데 조금 큰 편입니다", 안*미 "사이즈가 조금 큰 편이지만 물놀이 할 때 가볍고 편해서 나름 괜찮았어요", 장*길 "다 괜찮았는데 평소 235신어서 정사이즈 주문했더니 조금 크더라고요. 한 치수 작게 주문할 걸 그랬어요", 정*우 "사용하면 할수록 실밥이 터져 너덜너덜해집니다"

■ 튼튼한 '스위스런'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스위스런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부드럽고 유연한 우레탄 소재 ▲훌륭한 착용감 제공 ▲미끄럼 방지 바닥 창 ▲발목 앞뒤로 고리가 있어 탈착 용이 ▲원단의 높은 투과도와 땀과 물을 빠르게 배출 등이다.

[긍정 후기] 튼튼해요 : 루미*1 "여행 갈 때 샀는데 정말 좋아요. 제품이 튼튼하고 발도 편해서 잘 신고 왔습니다", 서*희 "신발도 튼튼한 편이에요.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윤*롱 "빨고 나서도 안 뜯어지고 잘 살아있었어요. 제품이 튼튼합니다", 전*아 "신기 편하고 바닥도 튼튼해요. 디자인도 깔끔하니 예쁩니다", 조*희 "워터파크에서 신었는데 미끄럽지 않고 튼튼했습니다. 가격도 착하고요"

[부정 후기] 불편한 구멍 : 조*정 "정 사이즈에 좋은데 구멍 사이에 돌이 정말 심각하게 안 빠져요. 모래나 작은 돌 많은 곳은 못 들어갈 것 같아요", 박*영 "다 좋은데 사이사이 모래가 들어가서 잘 안 빠집니다. 답답해요", 이*범 "밑창이 금방 떨어지니 주의하시고 모래 터느라 고생 좀 했네요", 하* "편하고 가벼운데 모래가 털어도 털어도 계속 나오네요. 한참 씨름했네요"

■ 두 제품 비교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데이터뉴스

두 제품 모두 소비자가 아쿠아슈즈답게 가볍고 활동성이 좋다는 의견에 동의했다. 다만 아우토반은 편하고 색상이 예쁘지만 신발 실밥이 풀리거나 제품이 커서 사이즈가 맞지 않았다는 부정적인 의견이 있었다. 이어 스위스런은 신발은 튼튼하지만 신발 구멍에 돌이나 모래 등 이물질이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아 불편함을 호소하는 댓글이 있었다.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