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2019년 12월, 소비자상담 증가율 높은 품목은?
[카드뉴스] 2019년 12월, 소비자상담 증가율 높은 품목은?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0.01.17 10: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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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슈머데이터뉴스 박지영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사례를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분석한 결과, 전월 대비 비대 데여와 회원권, 정수기 대여 등에 대한 관련 상담률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전체 12월 소비자상담 59,662건 중 비데 대여는 133.5%로 가장 많았고, 회원권(131.5%), 정수기 대여(45.4%)가 뒤를 이었다. 비데 대여와 정수기 대여의 경우, 관련 업체의 파업으로 인한 고장 수리 및 정기 점검이 불가능해 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회원권은 체육시설, 미용서비스 등 제휴시설을 이용할 수 없는 플랫폼 회원권 관련 환급 문의가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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