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리포트] "홀리버니 슬리퍼, 편하지만 미끄러워요"
[컨슈머 리포트] "홀리버니 슬리퍼, 편하지만 미끄러워요"
  • 박서준 기자
  • 승인 2020.01.2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1,487개 소비자 후기

ⓒ홀리버니
ⓒ홀리버니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들뜬 마음으로 한껏 꾸민 뒤 동남아 여행을 도착했지만 더운 날씨에 운동화는 무리다. 간편하게 슬리퍼를 신고 싶지만 원피스와 어울리지 않는다. 두 마리 토끼를 잡을만한 괜찮은 슬리퍼가 없을까. 소셜커머스 3곳의 소비자 후기 빅데이터를 활용한 컨슈머빅데이터로 알아봤다.

먼저 '슬리퍼'와 관련한 소비자 관심도를 파악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인 '펄스K'를 통해 살펴봤다. 지난 2019년 1월17일부터 2019년 7월 17일까지 '슬리퍼' 관련해 긍정 감성어 67%, 부정 감성어 32%가 언급됐다. 긍정 감성어 예는 좋다·예쁘다·귀엽다·추천·편하다 등 추출됐다. 반면 부정 감성어는 아프다·버리다·귀찮다·이상하다 등이 나타났다.

ⓒ펄스K
ⓒ펄스K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티몬·위메프 소셜커머스 제품을 분석한 결과 홀리버니의 '여성용 슬리퍼'가 평점 5.0점 만점에 4.0점과 1,487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8,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홀리버니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풍상한 3단 프릴의 슬리퍼 ▲머스타드, 아이보리, 블랙 3가지 색상 ▲스웨이드 원단 제작 ▲다양한 코디에 멋스럽게 어울리는 제품 등으로 제품의 굽 높이는 1.7cm, 발볼 넓이는 9.3cm로 제작됐다. 

■ 긍정 후기 : 정말 편해요·예쁜 디자인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워드클라우드 결과 가격대비·편하고·신고·발볼이·좋아요 추출됐다. '발볼이' 관련 댓글은 '발볼이 매우 넓은 사람이 신어야 할 것 같다' '디자인은 이쁜데 발볼이 넓게 나온 듯하다' '발볼이 넓은 편인데도 편하다' 등 발볼이 넓은 사람이 신으면 좋을 것 같다는 내용이 다수였다.

정말 편해요 : 이*주 "강력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정말 편하고 너무 이쁩니다", 오*빈 "이쁘고 착용감도 좋아서 편하게 잘 신고 있습니다. 나시 원피스나 휴양지에서 잘 사용했어요", 조*정 "어디서든 편하게 신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가격대비 좋은 제품이에요", 박*선 "발볼이 넓은편에 무지 외반증이 있는데 전혀 신경 안 쓰이고 잘 덮어 줍니다. 너무 편해요"

예쁜 디자인 : 유*희 "화면이랑 차이가 없어요. 집 앞 나갈 때 신고 나가기 편하고 원피스나 반바지에도 잘 어울립니다. 디자인이 너무 예뻐요", 최*혜 "프릴이 스웨이드 재질에 동네 마실 갈 때나 가까운 곳 갈 때 신기 정말 예쁩니다", 박*정 "다들 귀엽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너무 예뻐서 만족스러웠어요", 김*리 "주말 지나서 받았는데 정말 예쁜 신발입니다. 엄청 가볍고 편합니다"

■ 부정 후기 : 잘 늘어나요·미끄러워요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저렴한 가격에 발볼이 넓은 디자인으로 무지외반증이나 발볼이 넓은 소비자가 만족한다는 후기가 다수였다. 이어 프릴 디자인으로 어느 착장에나 잘 어울리며 원피스나 바지에도 잘 입고 있다는 댓글이 있었다. 다만 잘 늘어나는 재질로 정 사이즈를 샀음에도 불구하고 헐겁다는 소비자도 있었다. 

잘 늘어나요 : 김*람 "처음 신었을 때 편하다고 생각했어요. 다만 금방 늘어나서 치수는 넉넉하게 안 사도 될 듯해요", 이*숙 "처음에 냄새도 많이 나고 일주일 정도 신으니 점점 발볼이 늘어나서 신을 수가 없습니다. 너무 헐거워요", 강*영 "냄새도 심하고 정 사이즈가 아닌 듯해요. 사이즈가 크기도 하고 잘 늘어나서 발이 앞으로 쑥 빠집니다"

미끄러워요 : 최*미 "발볼도 넓고 편하고 좋은데 발소리가 너무 크게 납니다. 발 뒤꿈치와 신발이 부딪히는 소리가 꽤 크네요", 정*현 "너무 미끄러워서 넘어질 뻔했어요. 신발 질질 끌면서 가는데 쇨도 크고 정말 불편했네요", 고*진 "예쁘고 편하긴 한데 발바닥이 조금 미끄러운 게 아쉽습니다', 이*화 "바닥이 얇고 다소 미끄럽지만 모든 옷에 잘 어울려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