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추천제품] 아이와 즐길만한 보드게임, 뭐가 있을까?
[컨슈머 추천제품] 아이와 즐길만한 보드게임, 뭐가 있을까?
  • 이준형 기자
  • 승인 2020.01.2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상위권 보드게임 제품

ⓒ픽사베이
ⓒ픽사베이

[컨슈머데이터뉴스 이준형 기자] 방학맞이 지루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자녀가 있다면 보드게임은 어떨까. 언제 어디든지 보드게임 하나만 있다면 즐거운 가족 모임이 가능하다. 몇몇 게임들은 두뇌 회전에도 유익하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소비자가 꼽은' 재미있고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알아봤다.

■ 두뇌 회전 좋아요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루미큐브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즐기던 게임으로 사고력과 계산력, 집중력을 향상할 수 있는 오랜 역사의 보드게임이다. 아이의 두뇌 회전과 함께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보드 게임으로 손꼽힌다. 해당 제품은 3,501개 소비자 후기를 얻어 '전체리뷰 수' 기준 2위를 차지하며 현재 쿠팡에서 21,560원에 판매되고 있다.

루미큐브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조건에 맞게 숫자를 연결해 카드를 모두 내려놓는 보드게임 ▲계산력, 집중력 등 향상하는 데 도움 ▲2~4명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 : 루미큐브·좋아요·아이들이·같이·함께

'함께' '같이' 단어가 사용된 후기는 '가족이 같이 할 수 있어서 좋다'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같이 재밌게 했다' '초등학생 자녀들과 같이 머리 써가며 즐길 수 있다'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 좋다는 후기가 다수였다.

[추천] 함께 즐겨요 : 김*준 "아주 재미나게 하고 있어요. 와이프 선물로 줬는데 같이 중독돼 엄청나게 합니다", 남*주 "5학년 학생에게 어린이날 선물로 사줬는데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어른들도 같이 할 수 있어서 더욱 재밌어요", 은*경 "너무 재밌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겠네요. 여러 명에게서 하는 게 훨씬 재밌어요", 이*정 "수학 공부에 눈치 게임까지 모두가 좋아해요"

[참고] 프린트 오류·보관 주머니 없어요 : 름* "전반적으로 깔끔히 배송 왔는데 파란색 블록 색상이 살짝 번져있고 프린터가 흐린 제품도 있었습니다", 강*성 "잉크가 묻어 있어 닦아서 썼어요. 안 지워지는 건 어쩔 수 없이 그대로 썼어요", 구*혜 "놀이는 즐겁게 할 수 있지만 큐브를 넣을 주머니가 함께 구성돼 있으면 좋겠어요", 강*혜 "큐브를 담을 주머니가 없어 아쉬워요"

■ 숨 막히는 블럭 뽑기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아직 수학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가 있다면 쉬운 보드게임도 있다. 블록쌓기 게임은 어려운 방법 숙지 없어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토도리브로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원목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고급스러운 디자인 ▲어디서나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보드게임 ▲부드러운 마감처리로 아이들도 편하게 사용 ▲포장 박스가 있어 간편하게 이동 및 보관 가능 등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 : 좋아요·아이가·가격대비

'가격대비'와 관련해 '가격대비 완전 만족스럽다' '가격대비 훌륭한 제품이다' '나무질도 괜찮고 가격대비 좋다' '아이랑 하려고 샀는데 가격대비 훌륭해요" 등 가격대비 좋은 제품력으로 만족스럽다는 후기가 다수였다.

[추천] 저렴해요 : 로켓*아 "구매한 지 1년 반 동안 아기랑 가끔 꺼내서 재밌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제품 품질도 괜찮아요", 김*란 "제품도 매끄럽고 좋습니다. 아이랑 잘 가지고 놀고 있어요", 전*정 "상품평 보고 걱정했는데 상태 좋았습니다. 싸게 잘 사서 어느 정도 감수하려고요", 조*연 "후기보고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표면 거칠지 않고 괜찮아요.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참고] 날카로운 마감·냄새나요 : 강*름 "3살 아이와 가지고 놀려고 샀는데 손질이 잘 안 된 부분이 있어서 조금 위험하네요", 정*선 "모서리가 조금만 부드러우면 좋겠어요", 최*창 "가격이 저렴해 좋긴 한데 사포로 조금 다듬으면 충분히 쓸 것 같네요", 권*기 "진짜 별로예요. 나무에서 썩은 냄새가 납니다", 변*영 "잘 안 미끄러져서 하나만 안 빠지고 불편해요"

■ 통 아저씨가 불쑥!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해적이 튀어 오르는 묘미가 쏠쏠한 '통 아저씨 보드게임'은 칼 꽂기로 숨 막히는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보드게임이다. 술자리 또는 파티에서 내기와 함께 즐거운 웃음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1,498개 소비자 후기와 함께 현재 쿠팡에서 6,1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바니랜드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해적 통 아저씨 룰렛게임 ▲인형을 앉힌 다음 번갈아 가며 칼 스틱을 꽂아 게임 진행 ▲2인에서 4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 등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 : 좋아요·가격대비·생각보다·아이가 

'아이가' 관련해 '아이가 너무 좋아한다' '아이가 잘 가지고 논다' '아이가 요새 보드게임에 관심을 보여 샀다' 등 아이가 좋아한다는 후기가 다수였다.

[추천] 아이가 좋아해요 : 한*남 "아이 선물로 너무 만족해요. 배송도 빨라서 선물 잘했습니다", 하*수 "상품 하자 없이 잘 왔습니다. 캠핑가서 가지고 놀려 샀는데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김*영 "마트에서 만원 정도에 팔던데 저렴하게 잘 샀네요. 플라스틱인데도 견고해서 한동안 잘 가지고 놀 것 같아요"

[참고] 날카로운 칼 모서리·같은 자리 벌칙 : 김*정 "아이와 함께 재밌게 놀 수 있습니다. 다만 칼 부분 끝 모서리가 조금 위험해서 주의해야 할 듯해요", 최*옥 "10번을 해도 그 자리만 걸려요. 한 번 하고 나면 알아서 게임을 한다기 보다 그 자리만 피하게 되네요", 이*은 "별 하나도 아까워요. 칼을 꽂으면 튀어나오는 구멍이 정해져 있나요. 아이가 두 번 하고 재미없다고 버리랍니다"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