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리포트] "케라셀 손발톱 영양제, 흡수력 좋지만 효과 약해요"
[컨슈머 리포트] "케라셀 손발톱 영양제, 흡수력 좋지만 효과 약해요"
  • 박서준 기자
  • 승인 2020.01.2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796개 소비자 후기

ⓒ케라쉘
ⓒ케라셀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손톱, 발톱은 영양분이 부족한 경우 갈라지거나 쉽게 부러진다. 표면이 거칠고 힘이 없는 손, 발톱에 직접 영양분을 줄 수 있는 영양제가 있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소셜커머스 제품 중 소비자가 꼽은 손톱발톱 영양제 제품을 알아봤다.

앞서 '손톱 영양제'와 관련한 소비자 관심도를 파악하기 위해 빅데이터 프로그램인 '펄스 K'를 활용했다. 지난 2019년 1월 20일부터 2019년 7월 20일 6개월 동안 '손톱 영양제'관련 긍정 감성어는 38%, 부정 감성어는 61%로 부정적 언급이 많았다. 긍정 감성어 예로는 촉촉·좋다·잘하다·추천·튼튼 등 단어가 추출됐다. 반면 부정 감성어는 답답·힘들다·이상하다 등 단어가 언급됐다.

ⓒ펄스K
ⓒ펄스K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티몬·위메프 소셜커머스 제품을 분석해보니 케라셀의 '손톱발톱 영양제'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796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22,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 긍정 후기 : 흡수력 좋아요·냄새 없어요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케라셀 관련 댓글을 분석했다. 손톱이·꾸준히·효과·많이·아직 등 단어가 추출됐다. '아직'과 관련한 후기를 살펴본 결과 '아직까지 효과는 못 봤다' '아직 효능은 모르겠다' '아직 효과를 모르겠다' '아직 효과는 모르겠는데 계속 사용할 예정이다' 등 짧은 사용기간으로 아직까지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소비자 후기가 다수였다.

흡수력 좋아요 : 김*영 "흡수는 잘 되는 편입니다. 사용한지는 얼마 안 돼서 효과는 미미하지만 영양을 준다고 생각하니 괜찮은 것 같아요", 박*진 "확실히 냄새도 없고 금방 스며 들어서 편하고 좋습니다. 손톱과 발톱 모든 곳에 발랐어요", 황*한 "아직 사용한지 얼마 안 돼서 효능은 모르겠지만 바르기도 편하고 괜찮아지고 있는 느낌이에요"

냄새 없어요 : 신*표 "2~3일에 한 번씩 발랐는데 발톱이 절 반정도 무좀이 사라지고 이쁜 발톱 됐어요. 냄새도 하나도 안 나고 바르기도 쉽습니다. 꼭 사세요", 김*곤 "발톱 무좀 때문에 샀는데 깔끔한 느낌이 만족스러워요. 아직 한 번밖에 사용 안 했는데 치료되는 느낌입니다. 냄새도 없고 사용하기 편해요", 배*지 "5분도 안 돼서 싹 스며들고 냄새도 안 나서 좋아요"

■ 부정 후기 : 미미한 효과·작은 용량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제품을 손톱 및 발톱에 발랐을 경우 빠르게 스며들어 흡수력이 좋다는 소비자 반응이 다수였다. 흘러내니는 일이 적어 사용하기 간편하고 냄새도 무향에 가까워 자극적이지 않다는 의견이었다. 다만 한 달을 사용한 소비자에게도 효과가 미미하고 여전히 손톱이 잘 부러진다는 등 부정적 댓글로 뚜렷한 효과를 봤다는 후기는 적었다.

미미한 효과 : 이*애 "일단 후기가 좋아서 샀습니다. 사용한 지 일주일 정도 됐는데 효과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쓰리* "한 달정도 됐는데 아직도 효과를 잘 못봤네요.손톱은 여전히 잘 부러져요",황*자 "열심히 사용중이나 아직 효과를 못 봤습니다. 언제쯤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박*혜 "아직 효과는 모르겠는데 계속 써보기는 하고 있어요. 오래 걸리네요"

작은 용량 : 앱*나 "아직 사용하는 중입니다. 다만 생각했던 크기보다 용량이 작아서 당황스러웠어요", 김*목 "너무 듬뿍 발랐는지 이제 3주됐는데 2주 뒤면 다 쓸 것 같네요. 하나더 주문해야할 것 같아요",이*혜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는데 듬뿍 발라서 그런지 금방 썼어요. 미리 하나 더 샀습니다. 효과도 아직 미미해서 이러다할 후기가 없네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