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리포트] "바비리스 에어 브러쉬, 사용 편리하지만 소음 커요"
[컨슈머 리포트] "바비리스 에어 브러쉬, 사용 편리하지만 소음 커요"
  • 박서준 기자
  • 승인 2020.01.2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779개 소비자 후기

ⓒ바비리스
ⓒ바비리스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머리를 말리는 건 쉽지만 손질과 함께 다듬기란 상당한 기술이 필요하다. 드라이용 빗과 드라이기로 머리를 다듬어 보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소비자가 꼽은' 드라이기와 동시에 빗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에어 브러시 제품을 알아봤다.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티몬·위메프 소셜커머스 제품을 분석해보니 바비리스의 '오토 볼륨 매직 에어브러쉬 AS550K'가 평점 5.0점 만점에 4.0점과 779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51,150원에 판매되고 있다.

■ 긍정 후기 : 편리해요·자동 롤링 기능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바비리스 에어브러쉬 관련 댓글을 분석했다. 생각보다·머리·좋아요·정말·드라이 등 단어가 추출됐다. '정말'과 관련한 후기를 살펴본 결과 '정말 손질이 쉬운 제품이다' '볼륨 기술이 정말 잘 먹힌다' '정말 별로인 제품이다' '웨이브가 정말 빠르게 잘 된다' 등 긍정, 부정 후기가 공존했다.

편리해요 : 윤*리 "처음 사용해봤는데도 그다지 어려운 점 없었고 고데기보다 편했습니다", 문*미 "남 잘산 것 같아요. 단발인데 대충 잡고 사용해도 잘 말아지고 컬이 좋아요", 이*경 "손질이 정말 쉽습니다. 짧은 컷인데 5분이면 스타일링이 다 돼요", 정*전 "처음에는 사용하기 어려웠는데 몇 번 하고 나니 너무 간편해요", 말*미 "미용실에서 막 머리하고 나온 듯한 스타일 입니다. 정말 편하고 좋아요"

자동 롤링 기능 : 김*영 "자동 롤링이 돼서 엄청 빠르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젖은 머리 상태로 하니 마르고 세팅되고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이에요", 강*람 "바짝 말리지 않고 물기 조금 남아 있을 때 자동 회전으로 했더니 컬이 살아나요. 주변에서도 머리 예쁘다고 칭찬했어요", 공*희 "자동으로 머리를 손질해 주니 따로 기술을 쓸 필요가 없어요"

■ 부정 후기 : 큰 롤 크기·소음 커요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자동 롤링 기능이 있어 바짝 마르지 않은 상태의 머리에 제품을 사용하고 나면 탱탱하고 컬이 살아나 만족스럽다는 후기가 보였다. 큰 기술 없이 간편하고 능숙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댓글도 있었다. 다만 롤 크기가 커 웨이브를 넣기에 부담스럽고 더 작은 사이즈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댓글도 보였다. 부정 후기 중 가장 많이 차지한 댓글은 소음과 관련한 내용이었다. 소음이 커 이른 새벽이나 밤에는 사용하기 부담스럽다는 반응이었다.

큰 롤 크기 : 한*희 "생각보다 롤 부분이 많이 큽니다. 조금 더 작은 사이즈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전*영 "사이즈가 생각보다 컸습니다. 숏컷인데 작은 컬이 안 나와서 당황스러워요", 김*숙 "롤이 너무 커서 웨이브 넣은 용이 아니라 다른 용도인 것 같아요. 조금 더 작았으면 좋겠어요", 어*진 "조금 무겁고 롤이 크긴 하지만 볼륨이 잘 살아서 좋습니다"

소음 커요 : 김*영 "다른 건 다 좋은데 소음이 많이 커서 별로였어요. 새벽이나 심야 시간에 쓰기 부담스러울 정도로 큽니다", 이*애 "기계가 다소 무겁고 소리가 크긴 합니다. 그래도 드라이 성능은 좋아요", 홍*은 "소리가 크다는 후기를 보긴 했지만, 이 정도로 클 줄은 몰랐네요. 정말 크네요",  이*화 "바람이 많이 강하지 않고 소리가 엄청나게 큽니다. 그래도 볼륨은 조금 잘 살아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