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설 연휴 상품권 피해, 이렇게 예방하세요~
[카드뉴스] 설 연휴 상품권 피해, 이렇게 예방하세요~
  • 이준형 기자
  • 승인 2020.01.21 10: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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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슈머데이터뉴스 이준형 기자] 설 선물로 상품권이 인기를 끌면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자, 1~2월간 상품권 관련 소비자 피해 사례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상품권에 유효기간이 없었는데, 막상 사용하려고 보니 기간이 지났다며 사용 거부된 경우가 많았다. 이같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인터넷으로 '대폭 할인' 등의 광고를 이용해 대량구매·현금결제 유도하는 곳을 피하고, 가맹점 종류·소재지 등을 확인해 반드시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만약 소비자 피해가 발생할 경우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춰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 또는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에서 상담·피해구재를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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