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제품분석] 패스트캠프, 튼튼한 '베이직3' vs 공간 넓은 '메가 스위트'
[컨슈머 제품분석] 패스트캠프, 튼튼한 '베이직3' vs 공간 넓은 '메가 스위트'
  • 김유지 기자
  • 승인 2020.01.2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상위권 텐트 제품

ⓒ패스트캠프
ⓒ패스트캠프

[컨슈머데이터뉴스 김리경 기자] 캠핑의 묘미는 자연 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추억을 쌓는 데 있다. 특히 겨울 캠핑은 푸른 밤하늘을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이 있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겨울 캠핑에 도전하고픈 소비자를 위해 소셜커머스 제품 중 '소비자가 꼽은' 원터치 텐트를 알아봤다.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티몬 위메프 소셜커머스 제품을 분석한 결과 패스트캠프의 '베이직3 원터치 텐트'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2,860개 소비자 후기를 얻어 텐트 제품에서 가장 많은 댓글을 기록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42,880원에 판매되고 있다. 반면 같은 회사 내 '원터치 팝업 텐트 메가 스위트'는 동일한 평점을 얻었지만 954개 후기로 앞선 제품보다 적은 전체리뷰 수를 기록했다. 해당 제품은 쿠팡에서 67,580원에 판매되고 있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두 제품 댓글을 분석했다. '베이직3'은 생각보다·좋아요·텐트·가격대비·정말 단어가 추출됐다. 반면 '메가 스위트'는 생각보다·좋아요·정말·바로·텐트 단어가 언급됐다. 두 제품 공통 추출 단어는 생각보다·좋아요·정말·텐트 였다. 

'베이직3'는 '생각보다 안이 넓어 좋았다' '생각보다 제품이 크다'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가격대비 너무 괜찮은 제품이다' 등 다수 후기가 긍정적이었다. 이어 '메가 스위트'는 '생각보다 많이 넓다' '생각보다 크기가 크고 여럿이 들어갈 수 있다' '정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등 '메가 스위트' 평도 좋은 후기가 다수였다.

■ 튼튼한 '베이직3'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패스트캠프가 제시한 '베이직3' 제품 특장점은 ▲설치가 필요 없는 원터치 텐트 ▲베이직 기본형 ▲전방향 문, 창문 모기장 ▲3~4인용 등이다.

[긍정 후기] 튼튼해요·쉬운 설치 : 손*섭 "세 식구 나들이 용품으로 딱 좋습니다. 바람이 엄청나게 부는데도 불구하고 매우 튼튼해요", 부*의 "가까운 곳에 설치해서 놀기 딱 좋습니다. 가볍고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아요", 강*선 "생각보다 따뜻하고 튼튼해서 깜짝 놀랐어요. 캠핑가서 잘 사용하고 왔습니다", 김*람 "휙 던지면 설치가 저절로 돼서 신기해요", 백*진 "생각보다 사이즈도 크고 넉넉하고 꽤 튼튼해 보여요"

[부정 후기] 어려운 접는 방법·얇은 재질 : 검색*판왕 "가격 착하고 다 좋은데 접는 방법을 아직도 헤맵니다. 너무 어려워요", 김*자 "배송도 마음에 들고 제품도 좋은데 접을 때 쉽지 않았다는 게 조금 아쉬워요", 전*선 "접기 정말 힘들어요. 설명서가 너무 허술하게 적혀 있네요", 김*란 "재질이 너무 얇아서 금방 찢어질 것 같은 기분이에요. 저렴하게 구입해서 그러려니 합니다", 김*람 "나 좋은데 천이 쉽게 찢어 질 것 같습니다"

■ 넉넉한 넓이 '메가 스위트'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패스트캠프가 제시한 '메가 스위트' 제품 특장점은 ▲설치가 필요없는 원터치 텐트 ▲전방향 창문 모기장 ▲스마트 터치 선반 ▲프라이버시 월 ▲4~5인용 대 가족형 등이다.

[긍정 후기] 생각보다 넓어요·간편해요 : 엄*호 "툭 던지면 펴져서 너무 간편하고 좋습니다. 생각보다 내부도 넓네요", 황*리 "크기도 넉넉하고 둘이 눕고 네 명 앉아서 뭐 먹고 놀기 충분하네요", 푸우* "3명 누우니 딱 좋은 크기에요. 넓고 설치도 쉬워서 만족스러워요", 김*도 "진짜 던지면 펴지도 휴대성도 좋아요. 어른 세 명은 넉넉하게 눕습니다", 쿠루*이 "가격대비 실용성도 좋고 넓어서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부정 후기] 낮은 높이·찢어진 새 제품 : 김*영 "전에 쓰던 제품보다 천장이 낮아서 조금 답답한 느낌이 있어요. 다른 부분은 만족합니다", 김*기 "원터치 기능 잘 됩니다. 펼친 후 높이가 낮고 옆으로 넓어서 다소 아쉽긴 하지만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아요", 구*하 "배송 중 외부 찍힘으로 찢어져서 왔습니다. 구멍도 나 있고 새 제품인지 의심스럽네요", 임*혜 "제품만 보내서 다 찢어져서 왔습니다. 어떻게 된 거죠?"

■ 두 제품 비교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데이터뉴스

두 제품 장점으로는 생각보다 내부 넓이가 넓고 설치가 간편하다는 의견이었다. '베이직3'는 가장 기본 구성 텐트로 튼튼하고 설치가 쉽다는 소비자 의견이 많았으며 저렴한 가격에 생각보다 넓은 공간으로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았다. 

반면 '메가 스위트'는 넓이가 넓고 4인 이상 사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었다는 소비자 댓글도 있었다. 다만 두 제품 모두 다소 부족한 설명서 내용으로 접기가 힘들다는 부정적인 평이 많았다. 설명서를 참고해도 접는 데만 30분 이상 소요됐다는 소비자도 있었으며 접는 방법이 어려워 사용하기 힘들다는 댓글도 설명서 내용을 보완할 필요가 있어 보였다.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