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리포트] 아르메데스 티셔츠, 건조력 빠르지만 사이즈 제각각이에요"
[컨슈머 리포트] 아르메데스 티셔츠, 건조력 빠르지만 사이즈 제각각이에요"
  • 박서준 기자
  • 승인 2020.03.2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알아본 3,001개 소비자 후기

ⓒ아르메데스
ⓒ아르메데스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땀의 흡수와 빠른 건조는 드라이 티셔츠의 장점 중 하나다. 찝찝한 느낌을 줄이고 신속한 건조로 운동 시 불쾌함을 줄여주는 아이템이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소셜커머스에서 '소비자가 꼽은' 관심도 높은 드라이 티셔츠를 알아봤다.

ⓒ펄스K
ⓒ펄스K

앞서 '기능성 티셔츠'와 관련한 소비자 관심도를 파악하기 위해 빅데이터 프로그램인 '펄스 K'를 활용했다. 지난 2019년 1월 29일부터 2019년 7월 29일 6개월 동안 '기능성 티셔츠' 관련 긍정 감성어는 64%, 부정 감성어는 35%로 긍정적 언급이 더 많았다. 긍정 감성어 예로는 좋다·최고·시원·예쁘다·싸다 등 단어가 언급됐다. 반면 부정 감성어는 압박·취약·힘들다 등이 추출됐다.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티몬·위메프 소셜커머스 제품을 분석해보니 아르메데스의 '슈퍼 드라이 기능성 쿨 언더레이어 티셔츠'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3,001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6,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아르메데스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사계절용 기능성 스포츠 티셔츠 ▲마이크로 플리스 웜 원단 ▲피부보호 ▲빠른 건조 ▲편안한 착용감을 위한 다양한 사이즈 ▲몸에 더욱 밀착되는 ODRAMP 특수봉제 등이다. 

■ 긍정 후기 : 빠른 건조력·탄탄한 원단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아르메데스 관련 댓글을 분석했다. 좋아요·가성비·가격대비 등 단어가 추출됐다. '가격대비' 관련 소비자 반응을 알아봤다. '가격대비 가성비가 너무 좋은 제품이다' '질이 가격대비 좋다'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상품이다' 등 저렴한 가격과 질 좋은 원단에 만족감을 표시한 소비자가 다수였다.

빠른 건조력 : 형*힘 "매일 3시간씩 헬스 하는데도 불구하고 운동 후 몸에 붙지 않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김*직 "반들반들하고 시원해서 또 사려고 합니다. 건조도 빨리 되고 시원하네요", 김*정 "운동할 때 입고 있는데 정말 편하고 땀 흡수도 잘 돼서 너무 편합니다", 경*구 "운동할 때 입는 중인데 색도 무난하고 땀도 잘 말라서 좋습니다"

탄탄한 원단 : 홍*철 "생각보다 많이 탄탄하네요. 재질이 튼튼하고 사이즈도 적당해서 매우 만족스러워요", 박*준 "가격대비 품질 양호하고 작업복으로 안성맞춤이에요. 탄탄하니 오래 입을 듯하네요", 강*형 "적당히 두꺼우면서 가볍습니다. 입고서 운동하면 좋을 듯하네요", 김*현 "개인적으로 유니클로 에어리즘보다 원단이 좋은 것 같네요"

■ 부정 후기 : 상이한 사이즈·생각보다 작아요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기능성 티셔츠답게 건조가 빠르고 원단이 탄탄해 저렴한 가격과 함께 소비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다만 같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색상마다 크기가 제각각으로 몇몇 소비자가 불만을 제기했다. 이어 생각보다 사이즈가 작아 답답하다는 후기도 보였다.

상이한 사이즈 : 백*민 "같은 사이즈 옷인데 카키색은 조금 작은 듯한 느낌이에요. 같은 사이즈 시켰는데 왜 다른가요?", 이*현 "다른 색상으로 같은 사이즈 3개 샀는데 사이즈가 다 다릅니다. 다 같은 L인데 당황스럽네요", 권*섭 "사이즈가 조금 이상하게 측정된 듯해요. 3개 시켰는데 다 그러네요"

생각보다 작아요 : 이*훈 "177cm에 68 kg라 L 사이즈를 시켰더니 너무 꽉 껴서 당황스러웠습니다. 더 크게 입어야 할 듯해요", 이*기 "옷은 괜찮은데 너무 짧습니다. 거의 배꼽티 수준이네요. 남에게 그다지 추천하는 제품은 아닌 것 같아요", 한*애 "착용감은 괜찮은데 신랑이 입었을 때 가슴 유두 부분이 너무 부각돼서 부담스럽다고 하네요", 천*성 "사이즈는 한 치수 더 크게 사야 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작네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