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리포트] "네이쳐리빙 파우치 세트, 활용도 높지만 지퍼 부실해요"
[컨슈머 리포트] "네이쳐리빙 파우치 세트, 활용도 높지만 지퍼 부실해요"
  • 박서준 기자
  • 승인 2020.08.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2,099개 소비자 후기

ⓒ네이쳐리빙
ⓒ네이쳐리빙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여행을 준비하기 위해 각종 짐이 넘쳐나지만, 공간이 부족하다. 꾸깃꾸깃 넣어 여행을 가지만 필요한 물건이 어딨는지 찾고자 가방을 다시 엎기를 반복한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귀찮은 상황을 방지하고자 가방을 정돈시킬 '소비자가 꼽은' 여행용 파우치 세트를 알아봤다.

앞서 '여행용 파우치'와 관련한 소비자 반응을 파악하기 위해 빅데이터 프로그램인 '펄스K'를 통해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월 31일부터 2019년 7월 31일 6개월간 '여행용 파우치'와 관련한 긍정 감성어는 97%, 부정 감성어는 2%로 긍정적 언급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긍정 감성어 예로는 가능하다·좋다·특별·간편 등 언급됐다. 부정 감성어는 애매·불량·못 쓰다·고장 등이 추출됐다.

ⓒ펄스K
ⓒ펄스K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티몬·위메프 소셜커머스 제품을 살펴봤다. 패션잡와 1,709개 제품 중 네이쳐리빙의 '이지트래블 여행용 파우치 8종 세트'가 평점 5.0점 만점에 4.0점과 2,099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8,080원에 판매되고 있다.

네이쳐리빙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다양한 구성의 이지트래블 파우치 ▲8가지 사이즈의 파우치 풀세트로 여행 준비 끝 ▲여유로운 여행을 위한 편리한 수납 ▲초경량 나일론과 메쉬 원단 ▲생활 방수 소재 등이다. 

■ 긍정 후기 : 높은 활용성·저렴한 가격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댓글을 분석했다. 지퍼·여행 갈 때·지퍼가·좋아요·가격대비 단어가 추출됐다. '가격대비'와 '지퍼가' 관련한 후기를 자세히 살펴봤다. '가격대비 너무 좋은 제품이다 '가격대비 품질이 너무 좋다' '지퍼가 조금 약한 편이다' '지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지퍼가 망가져서 아쉽다' 등 품질면에서 다수 소비자가 만족감을 드러냈지만 약한 지퍼를 단점으로 꼽았다.

높은 활용성 : 에스*정 "8가지 파우치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김*주 "크기가 다양해서 활용도가 백 점이네요. 가성비 갑 제품이에요", 고*서 "가성비 좋고 크기가 다양해서 활용도가 높을 듯싶네요", 한*율 "캐리어 안 물건들이 다 정리돼서 쉽게 찾아 꺼낼 수 있어서 좋아요", 공*희 "옷 분류해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정말 무난하네요"

저렴한 가격 : 심*영 "확실히 써보니 물건 찾기도 편리하고 가격도 부담 없어서 너무 좋아요. 여행 갔을 때 정말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윤*식 "배송 빠르고 가성비 좋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구성과 동일하고 마감도 준수하네요", 박*은 "세부 여행 가면서 캐리어 정리겸 샀는데 마음에 드네요. 가격도 착해서 더 만족스러워요"

■ 부정 후기 : 부실한 지퍼·약한 박음질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8가지 다양한 구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 시 간편하게 사용했다는 소비자가 다수였다. 다만 지퍼가 약해 불만을 제기한 소비자가 많았다.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고장이 났다는 의견과 함께 박음질이 약해 구멍이 났다는 댓글도 있었다.

부실한 지퍼 : 권*영 "제품은 만족스러운데 한 개가 지퍼가 부실한 제품이 왔습니다. 저렴하게 샀으니 그냥 감수하려고요", 조*경 "지퍼가 약하긴 하지만 여닫을 때 조심하면 잘 쓸 것 같아요", 심*란 "무난한데 지퍼가 뻑뻑해서 열고 닫을 때 너무 불편합니다", 장*라 "제품을 열어보니 지퍼가 안 잠기네요. 내일부터 여행 가는데 교환하기 귀찮네요"

약한 박음질 : 유*겸 "가성비나 파우치 사이즈는 적당한데 구멍이 나버렸네요. 당황스러워요", 서*경 "박음질이 안 돼서 옆구리가 다 터져서 왔습니다. 급한 대로 3개만 사용하고 왔어요. 안 그랬으면 그냥 반품했네요", 이*경 "큰 가방 손잡이 부분이 박음질이 제대로 안 돼 있네요. 기대하며 샀는데 실망스러워요", 이*정 "너무 허접해요. 박음질도 그렇고 아쉽네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