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제품분석] 시리얼바, 부드러운 식감 '엄마사랑' vs 고소한 '곰곰'
[컨슈머 제품분석] 시리얼바, 부드러운 식감 '엄마사랑' vs 고소한 '곰곰'
  • 김유지 기자
  • 승인 2020.08.0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상위권 시리얼바 제품

ⓒ엄마사랑
ⓒ엄마사랑

[컨슈머데이터뉴스 김리경 기자] 한 상 차려 먹기 귀찮은 아침, 간단하고 손쉽게 허기진 배를 채울 제품이 필요하다. 영양과 시간 절약을 동시에 가능케 한 제품이 있다. 시리얼 바는 맛과 함께 영양까지 풍부해 아침 간식으로 손색없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소비자가 꼽은' 소셜 커머스 내 시리얼바 제품을 알아봤다.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티몬·위메프 소셜커머스 제품을 분석한 결과 엄마사랑의 '아침이 든든한 시리얼 영양바'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4,381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9,990원에 판매되고 있다. 반면 곰곰의 '시리얼바 현미 초콜릿'은 동일한 평점을 얻었으나 760개의 전체리뷰 수로 앞선 제품보다 적은 후기를 기록했다. 해당 제품은 쿠팡에서 현재 9,700원에 판매 중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두 제품 댓글을 분석했다. '엄마사랑'은 아침에·간식으로·많이·좋아요·맛있어요 등 단어가 언급됐다. 이어 '곰곰'은 맛있어요·많이·간식으로·생각보다 등 단어가 추출됐다. 두 제품 공통 단어는 맛있어요·많이·간식으로였다.

'엄마사랑'은 '출출할 때 먹으면 좋은 제품이다' 맛있고 달달하니 아침에 꼭 챙겨 먹는다' '아침밥 대용으로 먹기 좋은 제품이다' '영양분도 많아서 좋다' 등 다수 후기가 긍정적이였다. '곰곰'은 '고소하니 달콤하니 맛있다' '출출할 때 간식으로 제격이다' '생각 없이 주문했는데 맛있다' 등 '곰곰' 제품도 맛과 함께 영양분이 풍부해 만족한 소비자가 많았다.

■ 부드러운 식감 '엄마사랑'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엄마사랑'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다양한 식품군을 담아 균형 있는 영양에 도움 ▲간식 및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섭취 가능 ▲개별 포장돼 간편하게 휴대 및 섭취 가능 등이다.

[긍정 후기] 부드러운 식감·간식 대용 : 장*근 "영양 간식으로 출출할 때나 어른들 당 떨어졌을 때 제격인 제품이네요", 크라* "간식이나 식사대용으로 괜찮습니다. 그냥 맛있는 영양바 느낌이에요", 정*림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좋습니다. 받자마자 2봉지 꿀꺽했네요. 출출할 때 딱 좋은 제품이에요", 최*정 "딱딱하지 않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부정 후기] 부족한 양·너무 달아요 : 조*경 "식사대용은 커녕 간식거리로도 부족해요. 크기가 정말 작고 옛날 뻥튀기를 튀겨 설탕에 뭉쳐놓은 맛입니다", 이*선 "분명 영양 바인데 왜 이렇게 달아요. 설탕과 물엿으로 만든 제품 같아요", 조*아 "바쁜 아침 챙겨 먹기 좋아요. 다만 제 입에는 조금 단 편입니다", 이*선 "너무 달아요. 먹을 때마다 오히려 살찌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네요"

■ 고소하고 덜 단 '곰곰'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곰곰'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바삭바삭한 콘 시리얼과 고소한 볶은 현미가 조화 ▲언제 어디서든 먹기 좋은 간식 ▲115열량로 부담 없는 칼로리 ▲간편한 휴대성 등이다.

[긍정 후기] 고소한 맛·적은 부스러기 : 임*진 "찐득거리않고 부스러지지 않아서 먹기 좋습니다. 맛이 정말 좋네요", 최*화 "부스러기가 떨어지지 않고 고소하고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유*성 "고소하고 한 개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지네요", 이하*이 "달걀 2개보다 이 제품 하나가 신기하게 더 배부르네요", 이*윤 "저한테는 달지 않고 적당한 맛이에요. 시중에 파는 시리얼바 중 가장 맛있습니다" 

[부정 후기] 딱딱해요 : 윤*윤 "달달하니 맛있는데 씹다 보면 턱이 조금 아파집니다", 정*명 "조금 딱딱하고 쫀득한 느낌이 강합니다. 맛은 밀크 초콜렛 맛인데 바삭한 감이 없어서 다소 아쉽네요", 현*주 "맛은 나쁘지 않은데 생각보다 너무 딱딱해요. 아이들 간식으로 샀는데 제가 먹어도 너무 딱딱해서 아쉽네요", 이*진 "첫 배송 때 맛있어서 또 시켰는데 이번 제품은 너무 딱딱해요. 실망스럽네요"

■ 두 제품 비교

ⓒ컨슈머데이터뉴스
ⓒ컨슈머데이터뉴스

두 제품 차이가 확연했다. 간식이나 아침 대용으로 적당하다는 긍정적인 평을 받았으나 '엄마사랑'은 부드러운 식감에 만족한 소비자가 많았다. 다만 생각보다 너무 달다는 부정적인 의견이 있었다. 이어 '곰곰'은 고소하고 달지 않아 좋다는 의견이 있었지만, 식감이 너무 딱딱해 턱이 아프다는 의견이 있었다.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