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리포트] 타이트엔드 러닝벨트, 고정력 좋지만 디자인 아쉬워요"
[컨슈머 리포트] 타이트엔드 러닝벨트, 고정력 좋지만 디자인 아쉬워요"
  • 이준형 기자
  • 승인 2020.07.2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521개 소비자 후기

ⓒ타이트 엔드
ⓒ타이트 엔드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아침 조깅을 맘먹고 나갔지만 지루함이 운동 욕구를 저하한다. 신나는 음악과 이어폰을 넣기 위해 가방이 필요하지만 늘어나는 짐에 조깅을 포기할 때가 더 많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소비자가 꼽은' 러닝 시 간편하게 착용하고 운동할 수 있는 러닝 벨트를 알아봤다.

앞서 '러닝 벨트'와 관련한 소비자 관심도를 파악하기 위해 빅데이터 프로그램인 '펄스K'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2월5일부터 2019년 8월 5일까지 6개월간 '러닝 벨트'와 관련해 긍정 감성어 83%, 부정 감성어 16%로 긍정적 언급이 5배 이상 많았다. 긍정 감성어로는 재미있다·완벽·강력하다 등 단어가 언급됐다. 반면 부정 감성어로는 '취약'이 추출됐다.

ⓒ펄스K
ⓒ펄스K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티몬·위메프 소셜커머스 제품을 분석한 결과 타이트엔드의 '러닝벨트'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521개 소비자 후기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10,090원에 판매 중이다. 

타이트엔드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조깅 시 몸에 밀착돼 덜렁거리지 않는 포켓 벨트 ▲미사용 시 돌돌 말아 주먹보다 작게 보관 ▲신속, 간편한 고품질 지퍼방식 ▲원터치 탈착 버클 ▲31~57cm의 간편한 줄 길이 조절 등이다.

■ 긍정 후기 : 유용해요·고정력 좋아요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댓글을 분석했다. 좋아요·넣고·운동할 때·핸드폰 등 단어가 언급됐다. '넣고'와 관련한 후기를 살펴봤다. '핸드폰 넣고 뛰는데 하나도 안 흔들렸다' '허리 촉감 좋고 핸드폰 넣고 달리기 좋다' '손에 들고 뛰다가 넣고 뛰니 너무 편하고 좋다' 등 대부분 소비자 후기가 긍정적이었다.

유용해요 : 김* "러닝할때마다 이것저것 들고 뛰다가 이거 사용하니 정말 유용하고 편합니다", 이*정 "운동할 때 휴대폰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어서 좋네요. 신축성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윤*홍 "늘어나기만 하는 게 아니고 꽤 많은 양을 담을 수 있네요. 진짜 유용한 상품이에요", 당*원 "하나도 안 불편하고 수납공간도 생각보다 넓어서 괜찮아요"

고정력 좋아요 : 이*환 "암밴드보다 더 좋네요. 핸드폰 고정도 잘 되고 밴드도 탄력 있어서 뛰는데 거슬리지 않습니다", 이*구 "에어팟이랑 핸드폰 넣고 뛰는데 하나도 안 흔들리고 간편합니다", 현*욱 "용도에 맞게 휴대폰 및 잡동사니 넣고 달리기 좋네요", 박*호 "포켓과 벨트가 잘 늘어나서 흔들림이 없습니다", 제* "핸드폰에 자동차 열쇠까지 넣고 뛰어도 가볍게 뛸 수 있습니다. 고정력이 참 좋네요"

■ 부정 후기 : 다소 짧은 줄·아쉬운 디자인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가벼운 조깅부터 마라톤까지 해당 제품에 휴대폰을 넣고 편하게 운동했다는 후기가 다수였다. 소비자들은 제품의 유용성과 훌륭한 고정력에 높은 만족도를 표시했다. 다만 줄이 조금 짧아 어깨보다 허리에 매는 게 더 낫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어 일부 소비자가 디자인에서 불만족을 표시했다.

다소 짧은 줄 : 양*생 "편하긴 한데 줄이 조금 짧은 느낌이에요. 넉넉했으면 더욱 만족했을 듯싶네요", 큥* "엄마 주문해드렸는데 폰 넣으니까 쳐진다고 별로라고 하시네요. 줄도 조금 짧으시다고 합니다", 김*현 "생각보다 수납공간은 적고 많이 타이트해요", 하*진 "길이가 좀 더 긴듯해 이 제품으로 샀는데 생각보다 길지는 않네요. 어깨보다 허리에 매는 게 더 편해요"

아쉬운 디자인 : 정*희 "앞으로 크로스로 매고 싶었는데 별로 안 예쁘네요. 패션은 포기해야겠어요", 장*영 "꽤나 쓸만한 제품입니다. 다만 허리벨트가 뭔가 촌스러운 무늬가 있어서 거슬리지만요", 양*생 "운동할 때 좋을 것 같은데 멋은 포기해야 할 것 같네요. 편하긴 해요", 유*정 "몸판과 벨트 연결 부분이 이상하게 꼬이네요. 겉보기에만 멀쩡해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