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추천제품] 하늘하늘 쉬폰 커튼, 어느 제품 택할까?
[컨슈머 추천제품] 하늘하늘 쉬폰 커튼, 어느 제품 택할까?
  • 이준형 기자
  • 승인 2020.06.1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소셜커머스 쉬폰 커튼 제품

ⓒ픽사베이
ⓒ픽사베이

[컨슈머데이터뉴스 이준형 기자] 분위기 있는 방을 꾸미기 위해 고민 중인 소비자라면 커튼을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다. 방과 어울리는 커텐 색상과 함께 하늘하늘한 시폰 커텐을 안에 함께 배치하면 포근하고 나른한 분위기를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다양한 제품 중 '소비자가 꼽은' 시폰 커튼 제품을 알아봤다.

■ 마메르 시폰 커튼 평점 : 4.0/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해당제품은 폭 110cm x 길이 230cm로 쿠팡에서 현재 8,510원에 판매되고 있다. 다수 소비자가 깔끔한 마감처리와 함께 다른 커튼과 사용 시 잘 어울린다는 후기를 남겼다.

마메르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매력적인 촉감의 시폰 소재로 제작된 커튼 ▲공간에 은은한 색감을 입혀줘 인테리어 효과 ▲얇게 비치는 가벼운 직물 ▲빠른 건조로 세탁이 편함 등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 : 가격대비·좋아요·많이·커튼

'많이'와 관련한 후기를 살펴봤다. '좀 많이 얇은 느낌이다' '여름에만 쓰려고 샀는데 많이 사야한다' '가로가 아주 짧은 편이라 많이 사야 한다' 등 재질이 얇고 가로가 짧아 아쉽다는 후기가 있었다.

[추천] 깔끔한 마감처리 : 김*율 "박음질도 꼼꼼하게 잘 돼 있고 풍성해 보입니다. 집 분위기가 단숨에 달라졌네요", 김*아 "베이지 암막 커튼과 같이 달았는데 너무 잘 어울리고 예쁘네요. 재질도 좋고 마음에 들어요", 김*미 "다른 커텐이랑 거실에 같이 매치하니  예쁩니다. 가격도 좋고 재질이 깔끔하고 만족스러워요"

[참고] 구성 설명 미흡·얇아요 : 이*심 "커텐이 두 개가 한 쌍 아닌가요? 한 쌍이 오는 줄 알았는데 단품이네요", 백*윤 "두 개인 줄 알았는데 한 개입니다. 제품은 마음에 드는데 번거롭네요", 강낭*옹 "생각보다 연해서 모기장 느낌이 나요", 지*배 "좀 많이 얇은 느낌이에요", 복*숙 "하늘하늘해서 좋은데 너무 얇은 느낌입니다. 아쉬워요"

■ 메종텍스타일 샤인 시폰 커튼 평점 : 4.5/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해당 제품은 폭 145cm x 길이 180cm로 쿠팡에서 20,080원에 판매되고 있다. 메종텍스타일 시폰 커튼은 하늘하늘한 재질과 부드러운 촉감으로 다수 소비자가 만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메종텍스타일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은은한 채광을 형성하는 화이트 시폰 커튼 ▲폴리에스터 소재로 제작돼 부드럽고 내구성 우수한 제품 ▲드레이프 성이 우수해 멋스러운 연출 가능 등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 : 커튼·좋아요·하늘하늘·정말·진짜

'진짜'와 관련한 후기를 살펴봤다. '가격도 진짜 저렴하고 재질도 좋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진짜 이쁩니다' '진짜 고급지고 느낌도 너무 좋아요' '진짜 하나 더 살 걸 그랬어요. 너무 예쁩니다' 등 다수 후기가 예쁘고 고급스럽다는 긍정 후기였다.

[추천] 만족스러운 재질 : 신* "가격도 저렴하고 재질이 좋아요. 싸서 기대 안 했는데 사길 잘  것같아요. 너무 좋습니다", 정*현 "예쁘고 깔끔하고 부드럽고 이걸 왜 이제야 산거죠. 집 안 분위기가 확 달라졌습니다", 이*정 "은은하게 비치면서 구김도 없고 정말 예쁩니다", 조*희 "하늘하늘거리고 주름도 쫘악 펴지네요. 너무 만족스러운 상품이에요"

[참고] 짧은 길이·좁은 폭 : 칸* "하늘하늘하고 예쁜데 저희 집 창문에는 길이가 짧네요. 레일로 설치해서 그런지 너무 아쉬워서 다시 살까 고민 중이에요", 이*명 "하늘하늘하니 예쁜데 길이가 조금 짧아서 슬프네요", 홍*현 "창문이 그렇게 큰 편이 아니라 석 장 샀는데 넉 장 살 걸 후회되네요. 제품 자체는 만족합니다", 정*리 "품질은 좋은데 가로로 넓이가 더 넓은 것도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 코멧 홈 시폰 커튼 평점 : 4.0/ 5.0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해당 제품은 폭 110cm x 길이 230cm 와 140cm x 230 두 가지 구성으로 사이즈를 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쿠팡에서 7,990원에 판매되고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좋다는 소비자 의견이 많았다.

코멧이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얇고 부드러운 폴리에스터 소재 100% ▲상단에 있는 7.5cm 지름의 구멍으로 별도로 커튼 핀이 필요하지 않음 ▲심플한 화이트 색상으로 어떤 인테리어에도 자연스럽게 사용 등이다.

컨슈머워드클라우드 : 생각보다·좋아요·커튼·조금·분위기

'조금'과 관련한 후기를 살펴봤다. '조금 더 저렴해도 좋을 것 같다' '가격이 저렴해서 망설였는데 생각보다 예쁘다' '어쩔 수 없이 조금 저렴한 느낌이 있는 것 같다' 등 긍정, 부정 후기가 공존했다.

[추천] 가성비 좋아요 : 김* :가성비 좋은 제품이네요. 제가 원하던 길이보다는 길어서 접어 사용해요", 박*솔 "가격이 저렴해서 조금 망설였는데 생각보다 이쁘고 마음에 듭니다", 오*석 "완전 화사하네요. 겨울에 두꺼운 커튼에서 샤방샤방 커튼 하나 바꿨는데 집 분위기가 확 달라졌어요. 가격도 저렴하고요", 이*란 "적당히 빛도 가려주고 톤도 밝아서 집이 한층 밝아졌어요. 가성비도 좋고 만족스럽네요"

[참고] 구성 설명 부족·아쉬운 재질 : 이*영 "한 장이라는 내용도 없고 사진상으로 세트길래 덜컥 샀더니 한 장이네요. 두 장이 필요한데 아쉬워요", 노*연 "커텐이 하나면 당연 두 장이 한 세트 아닌가요? 이럴 줄 알았으면 두장 샀죠", 이*정 "두 장인줄 알고 구입했는데 속상하네요", 정*영 "가성비 별로예요. 원단이 너무 싼티 나고 만원 더 주고 다른 거 살 걸 그랬어요", 조*선 "한 장만 딸랑 있네요. 저렴한 티가 조금 납니다"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