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리포트] "뮬러 볼링 테이프, 끈적임 없지만 냄새 심해요"
[컨슈머 리포트] "뮬러 볼링 테이프, 끈적임 없지만 냄새 심해요"
  • 박서준 기자
  • 승인 2020.06.1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빅데이터로 본 686개 소비자 후기

ⓒ뮬러
ⓒ뮬러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준 기자] 운동 시 손목, 발목 등 근육이 갑작스러운 자극으로 놀라는 경우가 많다. 스포츠 테이프는 운동 시 공 마찰력을 높이고 근육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컨슈머데이터뉴스는 '소비자가 꼽은' 볼링 테이프를 알아봤다.

컨슈머빅데이터로 쿠팡·티몬·위메프 소셜커머스 제품을 분석한 결과 뮬러의 '티어라이트 엘라스틱 볼링테이프'가 평점 5.0점 만점에 4.5점과 전체리뷰 수 686개를 얻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4,490원에 판매되고 있다.

뮬러가 제시한 제품 특장점은 ▲도구 없이 간편하게 손으로 찢음 ▲뛰어난 신축성 ▲울퉁불퉁한 엠보싱 표면은 마찰력 증가시킴 ▲손목이나 발목 등 근육 보호에 탁월한 기능 등이다.

■ 긍정 후기 : 끈적임 없어요·재질 도톰해요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워드클라우드로 댓글을 분석해보니 좋아요·운동할 때·볼링·이거 등 단어가 추출됐다. '이거'와 관련한 후기를 살펴봤다. '이거 다 쓸 때쯤 또 주문할 것 같다' '이게 다른 제품보다 훨씬 더 나은 것 같다' '이거 없으면 볼링 못 친다' 등 다수 후기가 긍정적이었다.

끈적임 없어요 : 김*영 "접착력 좋고 원하는 대로 잘랐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한동안 이것만 쓸 것 같네요", 김*태 "끈적임도 없고 손목을 잘 고정해주는 듯해요", 슈크* "사용 시 끈적이지 않아서 괜찮습니다", 김*영 "끈적임이 남지 않고 탄력도 좋아요. 운동할 때 떨어지지 않아서 만족스러워요", 경*화 "떼어낼 때도 끈적임 없이 제거가 쉽습니다"

재질 도톰해요 : 고*운 "무난하고 두껍고 좋습니다. 지인들도 다 괜찮다고 하네요", 하마*마 "볼링 샵보다 천원 저렴하네요. 도톰해서 늘 쿠팡에서 주문해서 씁니다. 색상도 다양하고요", 권*림 "생각보다 커서 깜짝 놀랐네요. 은근 두껍고 좋아요", 내가*야 "아대하기 전 손목에 살짝 감으니 손목에 부담이 덜 가서 좋습니다. 도톰하고 보호가 잘 되는 것 같아요"

■ 부정 후기 : 심한 냄새·불편한 사용감

ⓒ컨슈머빅데이터
ⓒ컨슈머빅데이터

손으로 쉽게 절단이 가능하고 도톰한 재질로 손목과 발목을 잘 보호해준다는 긍정적인 후기가 많았다. 이어 끈적임이 없어 사용 시 쉽게 떼어낼 수 있어 좋다는 의견도 있었다. 다만 냄새가 심하고 물에 제품이 묻으면 떼기 힘들어 불편하다는 일부 소비자가 있었다.

심한 냄새 : 김*완 " 정품 맞는지 의심스럽네요. 냄새가 너무 나고 볼링장에서 산 거는 이렇게까지 냄새가 심하지 않았어요. 그냥 버리려고요", 박*용 "사용감은 좋은데 본드 냄새가 나네요", 강*량 "쉽게 떨어지고 쉽게 찢어지네요. 냄새도 조금 있어요", 이*림 " 다 좋은데 냄새도 나고 손가락에서 뜯을 때 왜 이렇게 잘 찢어지나요?"

물 조심·불편한 사용감 : 이*민 "물이 묻으면 끈끈이가 조금 지저분하게 묻습니다. 그래도 금방 제거 가능해서 쓸만해요", 고*아 "물에 닿으면 떼어내기 힘들지만 구매에 만족해요", 황*우 "편안한데 너무 달라붙어서 아쉬워요", 최*순 "접착력이 좋지 않았어요. 다시 붙이고 한바탕 난리 쳤네요", 김*지 "둘렀을 때 조금 불편합니다. 그렇게 편한지 모르겠어요"

관련기사모음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