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어때] 놀이터·자전거 도로·금강변… '현도 오토캠핑장' 매력있네!
[여기 어때] 놀이터·자전거 도로·금강변… '현도 오토캠핑장' 매력있네!
  • 박서은 기자
  • 승인 2019.10.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도오토캠핑장
ⓒ현도오토캠핑장

[컨슈머데이터뉴스 박서은 기자] 오토캠핑장이란 자동차와 캠핑을 결합한 단어다. 호텔이나 여관 등을 이용하지 않고 텐트나 간이 숙박시설·캠핑카 등에서 숙박하고, 경관을 즐기면서 자동차로 여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 중척리 652번지 금강 변 일대는 오랫동안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였던 곳이다. 자연 속 힐링을 즐기기엔 더할 나위 없는 장소다. 최근 이 곳은 주민들의 건의에 따라 국비 7억과 시비 7억원을 투입해 '현도 오토캠핑장'으로 변신을 마쳤다. 

'현도 오토캠핑장'은 4800㎡ 규모에 오토야영장 40면과 관리동,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등을 갖추고 있다. 경부고속도로에 인접해 있어 수도권에서도 접근성이 뛰어나다. 서울에서는 약 2시간을 달리면 자연의 품으로 안길 수 있다.

이 캠핑장의 가장 매력적인 곳 중 하나는 바로 화장실과 공용취사장이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면 천장에 달린 에어컨에서 시원한 바람이 흘러 나온다. 한 여름, 화장실서 나오기 싫을 정도로 찬 공기가 가득하다고 한다. 냉·온수도 잘 나온다. 씻는 부분 역시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

ⓒ현도오토캠핑장
ⓒ현도오토캠핑장

또 하나의 매력은 넓직한 사이트다. '현도 오토캠핑장'은 면적에 크게 구애를 받지 않고 설계된 만큼 40면이 금강을 마주보며 거의 일직선으로 늘어서 있다. 다만 이용하는 캠퍼 입장에선 동선이 길어 불편할 수도 있다. 이런 이유로 A지역과 같은 시설물을 B와 C지역 사이에 3동 더 설치해 놓았다. 배려심 뿜뿜이다.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을 위해 캠핑장 곳곳에 그네도 설치돼있다. 모래 놀이터도 있다. 물놀이장이 없는 게 아쉬울 수 있으나, 걱정하지 마시라. 조만간 설치할 계획이라고 한다.

캠핑만 하면 지겨울 수도 있다. 자전거 전용도로를 달려보는건 어떨까. 금강 변 갈대숲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 도로를 이용해 조금만 달리면 왼쪽으로는 세종시, 오른쪽으로는 대청댐이 나타난다. 반려견도 데려올 수 있다. 다만 목줄을 반드시 채우고 큰 개들은 입막음을 꼭 해야 한다. 

'현도 오토캠핑장'은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 중척리 652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이용시간은 당일 14:00 ~ 익일 11:00까지다. 예약 방법은 청주시시설관리공단 전화를 통한 선착순 방식이다. 야영사이트 1박2일 이용시 성수기(7~8월)는 2만5천 원, 비수기 주말·공휴일 역시 2만 5천 원이다. 평일은 2만 원으로 조금 싸다. 전기시설을 사용할 경우 5천 원을 추가로 내야 한다. 

참고로 청주 시민은 비수기·성수기 구분 없이 사용료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현도 오토캠핑장'은 비행금지구역으로 드론을 날리기 위해선 사전에 국방부와 군부대로부터 비행 승인을 받아야 한다.

오늘의최신기사 hot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티즌댓글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